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mpire of Light / 빛의 시네마

볼래요? - coming SOON/2022년

by 서던 (Southern) 2022. 11. 15. 09:12

본문

728x90
반응형
엠파이어 오브 라이트 (Empire of Light, 2022) 예고편

Empire of Light / 빛의 시네마

 

연출: 샘 멘데스

각본: 샘 멘데스

출연: 올리비아 콜먼, 마이클 워드, 모니카 돌란, 톰 브룩, 타냐 무디, 한나 온슬로우, 크리스탈 클락, 토비 존스, 콜린 퍼스

촬영: 로저 디킨스

제작: Neal Street Productions

배급: 서치라이트 픽쳐스

개봉: 2022년 12월 9일 (북미)

 

-[엠파이어 오브 라이트]는 [007 스카이폴, 2012], [007 스펙터, 2015] 그릭 [1917, 2019] 이후 3년 만에 내놓은 샘 맨데스 감독의 신작임에도 화제가 덜 되는 느낌이다. 샘 멘데스 감독이 각본과 연출, 제작까지 겸한 이 작품은 앞선 그의 전작들과 비교하면 규모면에서는 다소 소박할 수 있겠으나 모두가 좋아할 만한 소재인 사랑과 사람을 다룬 영화다. 

 

격동의 1980년대 초 영국의 작은 해안 마을에 있는 오래된 영화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드라마인 [엠파이어 오브 라이트]는 텔루라이드 영화제를 통해 선보인 이후, 이미 몇몇 매체에서는 샘 멘데스 최고의 작품이라는 평가를 주기도 했다. (다만 전체적인 평점은 높은 편은 아니다)

 

샘 멘데스 감독의 첫 번째 단독 각본 작품이기도 하고, 그와 많은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본 적이 있는 로저 디킨스 감독이 촬영을 맡았다. 이 극을 이끌어가는 주인공인 영화관 매니저이면서 정신적인 문제를 앓고 있는 힐러리 역은 올리비아 콜먼이, 이 조그만 도시를 탈출하고 싶은 청년 스티븐 역은 마이클 워드가 연기한다.

 

두 배우 외에 콜린 퍼스, 토비 존스, 모니카 돌란, 톰 브룩 등이 출연하고. 샘 멘데스 감독의 팬들이라면, 또 영국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연말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기는 한데 한국에서는 빨라도 내년 초에나 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는 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