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gasm Inc: The Story of OneTaste / 오르가즘 주식회사: 쾌락을 판 어느 회사의 진실
연출: 사라 깁슨, 슬론 켈빈
에디터: 닉 브래드포드
출연: 프랭크 푸, 이브 고어
제작: Good Thing Going
플랫폼: 넷플릭스
공개일: 2022년 11월 5일 (전 세계)
-흥미로운 다큐멘터리 한 편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최고의 건강과 복지 센터로 환영받았던 ‘원테이스트’라는 곳의 어두운 이면을 파헤치는 이야기.
'원테이스트'라는 이름이 낯설기는 하지만, 미국에서는 2010년대 열풍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았던 웰니스 기업의 이름이기도 하다. '원테이스트'는 2001년 로버트 켄델과 니콜 데든이 설립한 기업으로 이 기업이 유명세를 탄 것은 '오르가즘 명상(OM)'이라는 수행 프로그램 때문이었다.
평범하다고 볼 수 없는 오르가즘 명상이라는 수련법으로 많은 투자를 받았고, 할리우드의 셀럽들의 지지를 얻기도 했었다. 2014년 Inc. 5000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로 꼽히기도 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이 기업과 프로그램에 대한 좋지 않은 이야기들이 블룸버그를 통해 기사화된다. 이 기사를 바탕으로 FBI 조사가 들어갔고, '원테이스트'는 성매매, 노동법 위반, 성폭행, 성희롱 등이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고, 2018년에 모든 지점은 폐쇄되었다.
‘원테이스트’에서 강조했던 것은 성관계를 통한 극단의 감정까지 가져갈 수 있는 수행이기도 했는데, 이 모든 것이 출처가 불분명한 것이었고, 알고 보니 많은 사람들을 홀리면서 위험한 지경에 이르게 된 것. 이 다큐멘터리는 15년 간의 자료를 바탕으로 이 회사가 숨기고 있던 진실, 이 회사를 설립한 인물인 니콜 대든(Nicole Daedone)을 파헤치는 작품이다.
다큐멘터리 제목이 왜 저래?라고 할 수도 있을 정도로 길기는 하지만, 이 다큐멘터리를 가장 잘 설명하는 제목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