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tgun Wedding / 샷건 웨딩
연출: 제이슨 무어
각본: 마크 해머
출연: 제니퍼 로페즈, 조쉬 더하멜, 소냐 브라가, 제니퍼 쿨리지, 레니 크래비츠, 치치 마틴, 다아시 카든, 셀레타 탠, 알렉스 말라리 주니어
제작: Lionsgate, Mandeville Films, Nuyorican Producitons
배급: 아마존 스튜디오
플랫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3년 1월 27일 (북미 외) / 2023년 3월 29일 (한국)
-여전히 에너지 넘치는 배우 제니퍼 로페즈(1969~)가 최근 몇 년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다. 사업가, 제작자뿐 아니라 본업인 배우로서도 쉬지 않고 작품을 찍고 있으며 장르도 가리지 않는 듯. 2018년 [세컨드 액트]를 시작으로 2019년 [허슬러], 2022년 [메리 미]까지 지난 4년 동안 세 편의 장편 영화를 선보였지만, 그 사이 촬영한 두 편의 작품들이 2023년 공개를 앞두고 있다. 공교롭게도 두 편 모두 스트리밍 서비스 오리지널 영화라는 공통점이 있고.
하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되는 진지한 액션 영화 [더 마더]이고, 다른 하나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오리지널로 공개되는 웃기는 액션 영화 [샷건 웨딩]이다.
[샷건 웨딩]은 제니퍼 로페즈와 조쉬 더하멜이 함께 출연하는 작품으로 [피치 퍼펙트, 2012]를 연출했던 제이슨 무어 감독의 신작이다. 제이슨 무어 감독의 전작 [시스터즈, 2015]가 2015년에 개봉했으니, 7년 만에 신작을 들고 온 것.
영화 [샷건 웨딩]은 멋진 섬에서 가족들과 함께 하지만 그다지 좋은 분위기는 아닌 결혼식의 주인공이기도 한 다아시(제니퍼 로페즈)와 톰(조쉬 더하멜)이 주인공으로, 이 둘은 가뜩이나 좋은 분위기도 아닌 결혼식 때문에 짜증이 난 상황인데, 결혼식에 참석한 친인척들이 이 섬에 들어온 악당들에 의해 인질로 잡히게 되면서 두 사람은 가족을 구하기 위해 총을 들게 된다.
익숙한 전개다. 우연치 않은 사건에 휘말린 주인공이 사건을 해결하는. 파티에 참석한 사람들이 인질로 잡히는 상황인 [다이 하드]가 생각나고. 이 작품은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으로 2019년 제작이 발표되었던 작품이었다. 이후 제니퍼 로페즈가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된 상황에서 라이언 레이놀즈는 아미 해머로 교체가 되고, 아미 해머 역시 대형 사고를 치는 바람에 조쉬 더하멜로 다시 교체가 되어 완성이 된 작품. 그러다보니 주인공의 비중이 신랑이 아닌 신부 제니퍼 로페즈에게 더 실리게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인 것도 맞다.
예고편만 봐도 그냥아무 생각없이 웃으면서 보는 영화라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는 작품이다. 라이온스게이트는 2022년 여름, 이 작품을 극장에 내걸려고 했지만, 아마존의 거절할 수 없는 제안(꽤 많은 돈을 준 모양)으로 인해 북미 개봉은 포기하고 아마존에게 이 작품을 넘겼고 2023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오리지널로 공개가 될 예정이다. (물론 북미 외 지역에선 극장 개봉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