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ampire Academy / 뱀파이어 아카데미

볼래요? - coming SOON/2022년

by 서던 (Southern) 2022. 12. 9. 22:50

본문

728x90
반응형

Vampire Academy / 뱀파이어 아카데미

 

기획: 줄리 플렉, 마거릿 매킨타이어

연출: 빌리 우드러프, 에리카 던튼, 줄리 플렉, 루이스 프리에토, 지오프 쇼츠 외

각본: 줄리 플렉, 마거릿 매킨타이어, 제이슨 커피, 노아 디아즈 외

원작: 리첼 미드 (뱀파이어 아카데미 / 글담노블)

출연: 시시 스트링거, 다니엘라 니에베스, 키에로 ㄴ무어, 안드레 대 킴, J. 어거스트 리차드, 아니타-조이 우와예, 미아 맥켄나-브루스, 리안 블런데

제작: My So-Called Company, Montford & Murphy Productions, Universal Television

제공: NBCUniversal Syndication Studios

플랫폼: 피콕 (오리지널 시리즈) / 웨이브 (한국)

에피소드: 10개

공개일: 2022년 9월 15일 - 10월 27일(북미 외) / 2022년 12월 (웨이브  - 한국)

 

-리첼 미드 작가의 베스트셀러인 <뱀파이어 아카데미>는 영화로 만들면 영어덜트(YA)라고 불리우는 관객들을 불러 모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을 것이다. 그래서 영화로 만들었다. [퀸카로 살아남는 법, 2004], [저스트 라이크 헤븐, 2005], [파퍼씨네 펭귄들, 2011]을 연출했던 마크 워터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조이 도이치, 루시 프라이, 다닐라 코즈로브스키 등 유망한 배우들을 앞세워 촬영한 뒤, 소치 올림픽 기간에 개봉했다. 개봉 시기는 나쁘지는 않았다. YA 관객층은 올림픽에 크게 관심이 없었을테니까. 그렇지만 기대와 달리 영화는 망했다. 정말 쫄딱 망했다. 

 

3,000만 달러의 제작비의 절반에 그친 1,500만 달러의 월드와이드 수익을 기록한 가운데, 북미에서는 꼴랑 779만 달러의 최종수익을 찍었을 뿐이다. 어렵게 판권을 산 제작사는 그래도 속편 제작을 하기로 결심했고, 크라우드 펀딩까지 시도했지만, 그마저도 실패하면서 이대로 사라지는 듯 했다.

 

그런데 이 작품 기적처럼 다시 부활의 기회를 잡았다. 바로 TV 시리즈로 리부트하기로 결정한 것. <카일 XY 2006-9>와 <뱀파이어 다이어리 2009-17>, <더 오리지널 2008-13> 시리즈를 만든 줄리 플렉 제작자와 <뱀파이어 다이어리>에서 엘리자베스 포브스 역을 맡았던 마거릿 맥킨타이어가 손을 잡고 [뱀파이어 아카데미]를 살려보겠다고 나선 것.

 

유니버설의 스트리밍 서비스 피콕 오리지널 시리즈로 오는 9월 공개가 되는 이 작품은 뱀파이어 왕족인 모로이 종족과 이들을 지켜야 하는 의무를 갖고 태어난 수호자 댐퍼 종족이 함께 머무는 교육 기관인 성 블라디미르 아카데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주인공인 로즈 역과 리사 역은 시시 스트링거와 다니엘라 니에베스가 맡았으며, 이 외에 키에론 무어, 안드레 대 킴 등이 주연급 캐릭터로 출연한다. 오히려 이 작품은 영화보다는 이런 드라마 형태라면 좀 더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싶기는 한데, 8년 전 폭망의 설움을 어느 정도 해소해 줄 수 있을지가 궁금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