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oker: Folie à Deux / 조커: 폴리 아 되

볼래요? - coming SOON/2024년

by 서던 (Southern) 2024. 4. 10. 06:18

본문

728x90
반응형

Joker : Folie à Deux / 조커 : 폴리 아 되

 

연출: 토드 필립스

각본: 토드 필립스, 스콧 실버

기반: DC

출연: 호아킨 피닉스, 레이디 가가, 재지 비츠, 캐서린 키너, 브랜든 글리슨, 켄 렁, 스티브 쿠건, 제이콥 로플랜드, 해리 로위티, 팀 딜런 외

제작: BRON Studios, DC Entertainment, Joint Effort, Village Roadshow Pictures, Warner Bros.

배급: 워너 브러더스

개봉: 2024년 10월 4일 (북미) / 2024년 10월 (한국)

 

-DC 코믹스 캐릭터 중 가장 유명한 악당 중 한명인 조커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영화 [조커]는 워너와 DC 코믹스에게는 도전이었다. MCU 잡아보겠다고 구축한 DCEU는 지지부진하다보니 DCEU를 벗어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었고, [조커]가 바로 그런 작품이었다.

 

‘배트맨’의 숙적인 ‘조커’의 기원을 찾아가는 이 작품은 관객들이 낯설어하지 않을까라는 우려도 있었지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북미 박스오피스에서도 놀라운 성적으로 단번에 DC의 희망이 되었다. 북미 수익만 3억 3,547만 달러, 여기에 해외수익 7억 3,896만 달러를 기록하며 월드와이드 수익 10억 달러를 돌파를 하는데, 이는 R등급 영화를 최초이면서 지금까지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R등급 영화로 이름을 올린 것. 이것뿐인가, 호아킨 피닉스는 이 작품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까지 받기까지 하면서 코믹스 원작 영화의 신기원을 썼다. 워너와 DC 입장에서는 디즈니와 마블을 앞에 우독 어깨 으쓱하게 만들어준 유일한 때기도 했고.

 

당연히 속편에 대한 니즈가 열광적으로 일기 시작했다. 원래는 계획에 없던 것이었기에, 토드 필립스 감독도, 주연배우였던 호아킨 피닉스 역시 기분 좋은 난처한 상황이긴 했다. 개봉 이후, 토드 필립스 감독은 호아킨 피닉스가 생각이 있다면, 호아킨 피닉스는 ‘조커와 함께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다면’이라는 제작 가능성을 둔 인터뷰를 했는데, 2021년 5월, 공시적으로 속편을 제작할 것이란발표가 있었다. 제목 또한 바로 나왔는데 [조커: 폴리 아 되]다. 

 

폴리 아 되(Folie à Deux)는 정신병이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에게 전팡되는 경우를 말하는 것으로, 속편에서는 조커와 또 하나의 비슷한 캐릭터가 등장함을 유추할 수 있게 했다. DCEU 시리즈 중 하나인 [배트걸]의 공개 취소와 거의 동시에 [조커: 폴리 아 되]의 개봉일정 소식이 발표되는 아이러니함이 있기는 했지만, 확실히 사람들은 [조커: 폴리 아 되]에 대한 관심이 훨씬 높은 것만은 분명하다.

 

조커 옆에 있을 또 하나의 캐릭터는 할리 퀸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 역은 레이디 가가가 맡기로 결정 되었다. 뮤지컬 형식의 영화이며, 영화 속 노래 15곡은 대부분 기발표된 노래들로 이뤄질 예정. 그럼에도 어떻게 나올 지는 감이 잡히질 않는다. 다만 1편의 성공으로 인해 많은 팬들은 2편에 대한 기대치가 높을 것이고 감독은 그만큼 부담감이 많은 것은 분명한 사실. 

 

호아킨 피닉스는 속편 출연료 2,000만 달러를 받았으며, 이는 전편 출연료인 450만 달러에 약 4.4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이렇게 보면 [조커: 폴리 아 되] 제작비는 전편의 두 배 이상은 되지 않을까 싶다. (공식 발표로는 2억 달러니까 전편의 제작비인 6,000만 달러보다 두 배를 훌쩍 뛰어넘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