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식스 센스 / Kiss Sixth Sense
연출: 남기훈
각본: 전유리
원작: 갓녀-(키스 식스 센스)
출연: 윤계상, 서지혜, 김지석, 황보라, 태인호, 김가은, 이주연
제작: 아크미디어
배급: 디즈니
플랫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2022년 5월 25일 (전 세계)
-오리지널 콘텐츠를 꾸준하게 내놓고 있지만,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디즈니+ 코리아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키스 식스 센스]. 오는 5월 25일 공개 예정인 이 시리즈는 윤계상, 서지혜, 김지석 등 앞선 디즈니+ 코리아의 오리지널 시리즈에 비해서는 살짝 연령을 높인 여성 타깃으로 한 로맨스 드라마다. 어느 채널을 봐도, 어느 스트리밍을 봐도 로맨스 드라마가 가장 안전한 노선이라는 것은 확인되었고, 여기에 원작이 웹툰 혹은 웹소설이라면 더더욱 관심을 끌기에 좋은데, 이번 작품 웹소설이 원작인 로맨스 드라마다.
네이버 웹소설에서 2019년 3월부터 2019년 9월까지 연재된 갓녀 작가의 <키스 식스 센스>를 원작으로 한 것. <키스 식스 센스>는 입술이 닿으면 미래가 보이는 능력을 가진 광고회사 제우기획의 AE 홍예술(서지혜)이 절대 엮이고 싶지 않은 분노유발 팀장 민호(윤계상)와 입술이 닿고 상상도 못할 미래를 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서지혜와 윤계상이 주인공을 맡았고, 김지석, 이주연, 황보라, 태인호 등이 출연한다. <보이스 3>, <레버리지: 사기 조작단> 등을 연출한 남기훈 PD가 연출을 맡았고, <라디오 로맨스>를 썼던 전유리 작가가 각본을 썼다. 디즈니+ 코리아 오리지널 시리즈의 히트작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앞서 공개했던 <너와 나의 경찰수업>, <그리다>, <사운드트랙#1> 보다는 좀 더 관심을 더 받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