ヴァンパイア・イン・ザ・ガーデン / 정원의 뱀파이어
연출: 마키하라 료타로 (하루, 죽은자의 제국 연출)
출연: 한 메구미, 코바야시 유우
캐릭터 디자인: 니시오 테츠야
제작: WIT 스튜디오
배급: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개: 2022년 5월 16일 (전 세계)
-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인 Poduction I.G의 자회사기도 한 WIT 스튜디오는 2012년 설립되어 이제 딱 10년이 된 회사지만, 첫 번째 작품인 <진격의 거인> TV 시리즈로 인해 세계적인 인지도만큼은 그 어느 제작사 못지 않은 프로덕션이다.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히트작을 내면서 일본에서 가장 잘 나가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라는 것도 증명하는 중이고. 오는 4월 28일 넷플릭스틑 롱해 공개 예정인 극장판 애니메이션 [버블]을 만든 WIT 스튜디오의 시리즈 애니메이션인 [정원의 뱀파이어].
WIT 스튜디오의 첫 번재 장편 애니메이션인 [하루]를 연출했던 마키하라 료타로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세상을 바꿀지도 모를 인간과 뱀파이어 여왕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뱀파이어와의 전쟁에서 패배한 인류, 그래도 뱀파이어와의 공존을 꿈꾸는 모모와 인간을 사랑해 인간과의 전쟁에서 모습을 감춘 뱀파이어 여왕 피네가 만나 인간과 뱀파이어가 공존하는 '낙원'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일본하면 대표하는 콘텐츠가 애니메이션이고, 실제로 애니메이션만큼은 전 세계에서 그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럼에도 넷플릭스에서는 세계적인 히트작이 나온 적은 아직까지는 없는 것 같기는 한데, 이 작품이 과연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지 않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