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옥 / Hellbound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1. 8. 26. 19:07

본문

728x90
반응형
지옥 (Hellbound, 2021) 파이널 예고편

지옥 / Hellbound

연출: 연상호
각본: 연상호, 최규석
원작: 연상호, 최규석 (웹툰 '지옥')
출연: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김도윤, 김신록, 류경수, 이레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2021년 11월 19일 (전 세계)

-<송곳>을 그렸던 최규석 작가와 <부산행>, <반도>의 각본을 쓴 연상호 감독이 함께 만든 웹툰이 바로 <지옥>이다. 2019년 8월부터 2020년 9월까지 총 55화 분량으로 네이버웹툰에서 1년 동안 연재한 웹툰 <지옥>은 연상호 감독이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지옥: 두 개의 삶]을 원안으로 한 작품으로 좀 더 살을 붙였고, 두 창작자의 손에서 흥미로운 콘텐츠로 탄생했다.

최규석 작가의 날카로운 그림체에서 펼쳐지는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미지의 존재가 인간들에게 지옥을 간다고 고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면서 웹툰 독자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이제 이 웹툰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재탄생한다.

웹툰에서 이야기를 보여주는 역할을 최규석 작가가 맡았다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탄생한 [지옥]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역할은 연상호 감독이 맡았다.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했고, 최규석 작가와 함께 공동으로 각본을 집필했다. 넷플릭스가 뒤에 버티고 있어 그런지, 한국 드라마로는 처음으로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도 초청이 되었고, 부산국제영화제에도 초청되면서 일단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인기 웹툰을 실사로 만든 것도 화제를 모으기에는 충분하지만, 사실 이 작품은 캐스팅만으로도 눈길이 가는 작품이다. 원작을 몰라도 캐스팅 때문에 보려는 사람들도 꽤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이레, 류경수 등 어떤 조합이 나올 지 기대되는 배우들로 캐스팅을 마친 상태.

일단 공개된 티저 예고편만으로는 배우들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장면들이 없길래 기대치를 높게 잡을 수는 없겠지만, 이미 [#살아있다]로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들을 홀렸던 유아인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해외 넷플릭스 팬들도 기다리는 작품이지 않을까 싶긴 하다.

지옥 시즌 2 / Hellbound Season 2

 

연출: 연상호

각본: 최규석, 연상호

원작: 최규석, 연상호 (웹툰 지옥)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와우포인트

공동제작: 미드나잇 스튜디오

배급: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미정

 

-[오징어 게임]에 이어 전 세계에 한국 콘텐츠의 매운 맛을 제대로 보여준 시리즈였던 [지옥]의 시즌 2 제작이 확정되었다. 2022년 9월 24일에 진행한 TUDUM: 넷플릭스 글로벌 이벤트 - 한국 에서 해당 소식을 발표한 것. 시즌 1에서 일단 시즌 2를 예고한 것이나 마찬가지였기에, 언제쯤 나오려나 했는데, 이렇게 확실하게 확정되었으니, 기다리기만 하면 될 듯 싶다.

 

원작인 웹툰을 함께 만든 최규석, 연상호 콤비는 다시 한 번 시리즈에서도 호흡을 맞추며, 돌아온다. 과연 시즌 1보다 나은 시즌 2가 될 지, 시즌 1에서 제대로 풀지 못한 이야기들을 속시원히 풀어줄 수 있을지 궁금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