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king Joy with Marie Kondo / 곤도 마리에: 기쁨을 찾아라
쇼러너: 러셸 멘데스
출연: 곤도 마리에
제작: Alfred Street Industries, KonMari Media Inc.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2021년 8월 31일 (전 세계)
-미니멀 라이프를 실현하는 데 있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것이 정리였다. 자신의 주변을 정리하는 것부터가 미니멀 라이프, 자기 중심의 삶을 살 수 있는 시작이었으니까. 그리고 이 정리라는 행위도 배워야 했다. 정리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고는 있지만, 어느 순간 사람들은 잊었는지 정리 전문가가 등장했고, 그 대표적인 사람이 바로 일본의 정리 컨설턴트 곤도 마리에였다.
'설레지 않으면 버린다'는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정리하는 법을 알려주는 곤도 마리에의 이야기는 책으로도 나왔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도 소개가 되었다. 2019년 [곤도 마리에: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라는 제목으로 공개가 된 이 오리지널 시리즈는 곤도 마리에가 정리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을 주는 프로그램이었다. 흥미롭기는 했다. 솔직히 재미는 없었지만.
개인적인 감상과는 상관없이 곤도 마리에의 이 쇼는 꽤 성공했다. 곤도 마리에 쇼를 보고 나서 기부가 급증했다는 이야기도 있고. 그래서 곤도 마리에의 새로운 쇼가 기획된 것일 수도 있다. 2년 만에 돌아오는 정리의 신, '곤도 마리에'의 새로운 쇼 [곤도 마리에: 기쁨을 찾아라]가 오는 8월 31일 공개 된다.
또 한 번 정리의 마법을 통해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줄 것이다. 이번에도 곤도 마리에는 자신만의 원칙을 세워, 단순히 짐을 눈 앞에서 치우는 것이 아니라, 정리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그 정리를 통해서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음을 이야기할 것 같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곤도 마리에의 가족과 그녀의 집을 직접 방문한다고도 하는데 곤도 마리에 팬들에게는 또 다른 기쁨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