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 2 / 씽2게더
연출: 가스 제닝스
각본: 가스 제닝스
출연: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토리 켈리, 닉 크롤, 가스 제닝스, 할시, 에릭 안드레, 보노, 페럴 윌리엄스
음악: 조비 탈봇
편집: 그레고리 펄러
제작: Illumination
배급: 유니버설
개봉: 2021년 12월 22일 (북미) / 2022년 1월 5일 (한국)
-애니메이션이 한 번 히트하고 나면 속편 제작 결정은 쉽게 나지만, 제작 기간은 꽤 오래 걸리긴 한다. [크루즈 패밀리: 뉴에이지] 역시 1편 개봉 이후 2편이 개봉하기까지 거의 8년이나 걸렸는데, 1편을 봤던 10대들은 2편을 볼 때는 성인이 되서 보는 일도 일어난다. 그게 이상한 것은 아니다. 실사 영화보다 더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기도 하고, 속편이라는 프로젝트가 결코 쉽지는 않으니까. 어쨌든 최소 전편만큼은 성적이든, 완성도든 나와줘야 하는 거 아닌가.
지금 소개하는 이 작품 역시 속편 제작은 일찌감치 확정지었지만, 제작 시간은 꽤 걸렸다. 2016년에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었던 노래하는 애니메이션 [씽]이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이 작품은 매튜 맥커너히,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리즈 위더스푼 등 할리우드 탑스타들의 목소리 연기는 물론 노래 실력까지도 감상할 수 있는 1+1과 같은 작품이었는데 드디어 2편이 나오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제목을 지어놓고~ 감탄했을 것 같기는 한데...북미에서는 [씽 2]로 개봉하지만, 한국에서는 [씽2게더]로 나오기 때문이다. 혹시 비슷한 애니메이션인가?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그 [씽]의 속편이 맞다. 국내에서는 [씽2게더]라는 제목으로 개봉한다. "[씽 3]가 나오면 어떻게 바뀔 지 모르겠지만...."
전편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던 가스 제니승 감독이 이번 속편에서도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그리고 매튜 맥커너히, 스칼렛 요한슨, 리즈 위더스푼, 태런 에저튼 등 기존 멤버들도 돌아오고 여기에 보노(U2의 그 사람...), 할시, 에릭 안드레, 바비 카나베일, 첼시 페레티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씽2게더]는 1편에 이어 다시 한 번 위대한 쇼맨을 꿈꾸는 버스터 문이 그의 친구들과 함께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멋진 무대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전편에 이어 이번에도 안 봐도 뻔한 좋은 노래들로 가득찰 것은 확실해보이며, 흥행도 잘 될것으로 보인다. 북미에서는 연말에 개봉하고, 국내에서는 2022년 1월 개봉 예정인데 흥겨운 둠칫 애니메이션을 기대했던 팬들에게는 좋은 연초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