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 and Run / 히트 & 런
연출: 마이크 바커, 로템 샤미르, 니사 하디만
각본: 제시카 브릭맨, 알리 셀림, 아비 아이사챠로프 외
출연: 리오르 라즈, 카에렌 옴, 모란 로젠블랫, 리오르 아슈케나니, 그레그 헨리, 시나 레인
제작: Mandeville Films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2021년 (전 세계)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예고편(한글 자막이 있는)을 오픈했다는 것은 이 시리즈에 믿는 구석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정말 수 많은 오리지널 시리즈와 오리지널 영화들이 오픈이 되는데, 넷플릭스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는 영상은 많지 않다. 아마도 그는 딱 선택과 집중을 하고자 함일 것이고, 해당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 때문일 것이다. (100% 이유는 아닐 수도 있다.[살색의 감독 무라니시 시즌 2] 예고편도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는 공개가 안 된 것을 보면)
여하튼간에 공식 채널에 떡 하니 올라온 [히트 & 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시놉은 단순하다. 너무나도 사랑하던 아내가 텔아비브에서 뺑소니 사고를 당해 세상을 떠났고, 홀로 남은 남편은 아내를 죽이고 미국을 달아는 그놈들을 찾으러 미국을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단순 무식하게 가서 때려잡는다기보다는 아내의 죽음과 연관된 여러 가지 비밀도 있는 그런 범죄 액션 스릴다.
이스라엘 출신의 액션 스타기도 한 리오르 라즈가 주연을 맡았는데, 예고편에서 볼 수 있듯이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된 이스라엘 드라마 [파우다: 혼돈]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데이브 바티스타만큼의 압도적인 외모를 갖고 있는 리오르 라즈가 아내를 죽인 놈들을 처단하는 캐릭터기는 한데, 예고편만봐도 무시무시하다.
[히트 & 런]은 총 10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져 있으며, [핸드메이즈 테일] 시리즈, [제시키 존스] 시리즈, [파우다: 혼돈] 시리즈의 에피소드를 연출했던 감독들이 연출자로 나섰다. 주연도 그렇고, 작가도 그렇고, 연출도 그렇고 [파우다: 혼돈] 시리즈의 색과 유사한 작품이라고 보면 된다. 자연스럽게 [파우다: 혼돈] 시리즈를 좋아했던 팬들이라면 기대해볼 만한 시리즈기도 하고. 게다가 넷플릭스 코리아가 이렇게 자사 유튜브 채널에 다른 신작들 다 버리고 업로드해준 것은 특별한 무언가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믿고 가보는 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