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Death & Robots Vol. 2 / 러브, 데스 + 로봇 2부
총괄 기획: 팀 밀러
연출: 제니퍼 여 넬슨, 팀 밀러, Meat Dept 외
출연: 마이클 B. 조던 외
제작: 데이빗 핀처, 팀 밀러, 제니퍼 밀러, 조쉬 도넨
제작: Blur Studio, Netflix, Atoll Studio (에피소드 4, 5), Blink Industries (에피소드 6), Unit Image (에피소드 8)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공개: 2021년 5월 14일 (전 세계)
-2019년 정말 충격적인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넷플릭스에 공개가 되었다. [데드풀]의 팀 밀러, 데이빗 핀처, <하우스 오브 카드>, <마인드 헌터>의 제작자기도 했던 조쉬 도넨 등이 참여한 애니메이션으로 성인들을 위한 단편선이랄까. 수위가 높은 표현들과 소재들이 난무하지만 자극적인 장면들보다는 10여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펼쳐지는 다양한 형식의 애니메이션들이 넋을 빠지게 만들었다. 바로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넷플릭스 추천 콘텐츠로 여지없이 등장한 [러브, 데스 + 로봇]이다.
[러브, 데스+로봇]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SF 소설가들의 단편을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고, 18편의 이야기가 팀 밀러가 수장으로 있는 블러 스튜디오의 지휘 아래 제작되었다. SF, 판타지, 공포, 유머, 패러디, 드라마 등 세상 모든 장르의 이야기들을 모아 놓은 [러브, 데스 + 로봇]은 정말 본 사람들이라면 깊은 인상을 받았고, 정주행을 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흡입력이 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였다.
2년이 지난 2021년, 드디어 그 두 번째 모음이 온다. [러브, 데스 + 로봇] 2부가 오는 5월 14일 공개를 확정지었다. 기존 제작진들은 그대로 힘을 합쳤고, 여기에 [쿵푸 판다 2]를 연출했던 제니퍼 여 넬슨 감독이 수퍼바이징 디렉터로 참여한다. 1부에 비해서는 에피소드가 절반이상 줄어든 8편 뿐이지만, 이듬해인 2022년 새로운 8개의 에피소드를 들고 3부로 돌아온다고 하니 분량이 아쉽더라도, 기다림은 줄어들어 팬들에게는 반가운 귀환이랄까.
1부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생각하면 이번에 공개되는 2부를 제작이 쉽지는 않았을 것이다. 못해도 1부만큼은 만들었어야 하니까. 개인적으로는 믿는다. 이번에도 좋은 이야기들이 원작이고, 좋은 제작사가 함께 했으니까. 어른들을 위한 장르의 재미가 가득한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온 [러브, 데스 + 로봇] 2부는 과연 어떤 재미로 가득채웠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에피소드 1 - Pop Squad (15분)
연출: 제니퍼 여 넬슨
원작: 파올라 바치갈루피
에피소드 2 - Life Hutch (10분)
연출: - 알렉스 비티
원작: 할란 엘리슨
에피소드 3 - Ice (10분)
연출: 로버트 밸리
원작: 리치 라슨
에피소드 4 - The Tall Grass (8분)
연출: 사이몬 오토
원작: 조 랜즈데일
에피소드 5 - Automated Customer Service (10분)
연출: Meat Dept
원작: 존 스칼지
에피소드 6 - All Through the House (4분)
연출: 엘리엇 디어
원작: Joachim Heijndermans
에피소드 7 - The Drowned Giant (10분)
연출: 팀 밀러
원작: J.G. 발라드
에피소드 8 - Snow in the Desert (15분)
연출: 레온 베렐리, 도미니크 보이딩, 레미 코지라, 막심 루리
원작: 닐 애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