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wn Mendes: In Wonder | 숀 멘데스 스토리
연출: 그랜트 싱어
출연: 숀 멘데스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공개: 2020년 11월 23일 (전 세계)
-BTS와 블랙핑크가 빌보드 차트를 점령한 뒤로 젊은 글로벌 팝스타를 한국 가요계에서 찾고 있는 내 자신에 간혹 놀란다. 물론 수많은 해외 팝스타들이 나오고 지고 하고 있는 상황인 것도 사실이지만. 내 머릿 속 젊은 팝스라고 하면 저스틴 비버나, 테일러 스위프트 정도인데 이제 그들도 베테랑 팝스타 아닌가.
숀 멘데스도 그랬다. 사실 숀 멘데스에 대한 정보는 거의 전무했다. 키 크고 잘 생긴 젊은 가수 정도. 음원 사이트에 신곡 정보에 업로드가 되어 있으면 배경음악으로 트는 정도였을 뿐이다. 그런데 이 친구 꽤 단단한 팬층을 지닌 싱어송라이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규앨범도 3장이나 있었고. 내가 듣던 노래는 대체 몇 집에 있던 것인지..
어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로 1998년생의 이젊디 젊은 팝스타의 다큐멘터리가 공개된다. [숀 멘데스 스토리]라는 간결한 제목으로. 얼마 전 공개된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거창한 메시지를 제목에 넣더니, 숀 멘데스는 더할 것도 뺄 것도 없는 '스토리'로 퉁친 느낌. 원제는 오는 12월에 발매할 그의 정규 4집 타이틀인 'Wonder'가 있는 [숀 멘데스: 인 원더]다. 공개 일정을 보니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나온 홍보 콘텐츠 같다는 인상은 지울 수 없지만.
[숀 멘데스 스토리]의 스토리는 정말 단순하다. 이 젊은 청년이 팝스타로 어떻게 성장했고, 팝스타가 된 이후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를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것이니까. 연출은 숀 멘데스 새 앨범의 타이틀 곡인 'Wonder'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던 그랜트 싱어 감독이 맡았다. 그런데 다큐멘터리가 아니라 멋진 영상집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