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illbilly Elegy | 힐빌리의 노래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0. 10. 14. 23:24

본문

728x90
반응형
힐빌리의 노래 (2020) 메인 예고편 - 한글 자막

Hillbilly Elegy | 힐빌리의 노래

연출: 론 하워드
각본: 바네사 테일러
원작: J.D. 밴스 (힐 빌리의 노래 - 흐름출판)
출연: 에이미 아담스, 글렌 클로즈, 가브리엘 베소, 헤일리 베넷, 프리다 핀토, 보 홉킨스
음악: 한스 짐머
제작: Imagine Entertainment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한국-극장)
공개: 2020년 11월 24일 (전 세계)

-아마존닷컴 종합 1위, 뉴욕타임스 논픽션 1위, 빌게이츠, 김훈 추천이라는 문구만으로도 관심을 끌게 한다. 책 소개를 그대로 옮기자면 '빈곤과 무너져가는 가족, 그 어둠 속에서 일어선 한 청년의 진솔한 성장기'를 다룬 책 <힐빌리의 노래>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가 된다.

J.D. 밴스는 힐빌리 출신으로 약물 중독의 어머니, 다혈질이고 괴팍하지만 손자를 사랑하는 조부모 밑에서 자란 그는 미래에 대한 체념, 소외와 가난이라는 현실을 마주하게 되면서 겪었던 본인의 이야기를 책으로 썼다. J.D. 밴스는 해병대를 제대하고 예일대학 로스쿨을 졸업하면서 남들이 생각하는 성공적인 계층으로 입성을 했지만, 그는 지금 미국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자신의 삶을 함께 써내려갔다. 

이 이야기는 아메리칸 드림으로 가는 해피엔딩이 아니다. 아메리칸 드림의 현실을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2016년 여름에 출간한 책인데, 영화화가 되기까지 빠르게 움직인 듯 싶다. 2017년 판권이 판매됨과 함께 론 하워드 감독이 일찍이 내정되었고(본인의 제작사가 파권을 샀으니), 2018년 [알라딘]의 각본을 섰던 바네사 테일러가 내정되어 각색을 담당하기로 결정이 된 것. 그리고 2019년 1월 넷플릭스가 4,500만 달러의 배급권을 샀고, 2019년 4월 클렌 클로즈, 에이미 아담스, 가브리엘 베소, 헤일리 베넷 등이 캐스팅되었고, 2019년 6월부터 촬영에 들어간 것. 

그리고 2020년 11월에 공개를 하는 걸 보면 진짜 착착착 뭔가 잘 맞아들어간 느낌이랄까. 북미에서 워낙 많이 팔린 책이고, 여기 저기서 좋다고 추천하는 책이었던지라, 일단 마케팅의 반은 된 것으로 보이는데, 여기에 아카데미 감독상을 받은 론 하워드와 아카데미상 후보에만 7번이나 오른 글렌 클로즈, 6번이나 후보에 오른 에이미 아담스와 같은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 함께 하니 올 하반기 넷플릭스의 큰 무기이자,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눈여겨봐야 할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전 세계를 뒤흔든 감동실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