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안은영 | The School Nurse Files
연출: 이경미
각본: 정세랑, 이경미
원작: 정세랑 (보건교사 안은영 - 민음사)
출연: 정유미, 남주혁, 문소리 (특별출연)
제작: 키이스트
배급: 넷플릭스
공개: 2020년 9월 25일 (한국 외)
-기대작이 드디어 온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대부분 기대작이었지만, 그럼에도 또 기대작이라고 하고 싶다. 그도 그럴 것이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했고, 심지어 그 소설이 굉장히 오락성이 강한 대중 소설(이라고 난 생각한다)이었기에 더 그렇다.
정세랑 작가가 2015년 발표한 장편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을 실사화로 만든 작품 [보건교사 안은영]이 오는 9월 25일 공개일을 확정지었다. 소설을 읽기 전까지는 진짜 보건교사의 고단한 삶을 그린 줄 알았다가, 소설 읽고나서 이런 액션 어드벤쳐 이야기여서 더욱 좋았던 작품이었는데, 이걸 실사화를 하다니.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작품을 볼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 넷플릭스라는 사실에서도 더 반갑고.
[미쓰 홍당무], [비밀은 없다]를 만든 이경미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원작자인 정세랑 작가가 각본 작업에도 참여한 [보건교사 안은영]은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뭔가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의 보건교사 안은영이 한문교사 홍인표와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로 충분히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는 생각은 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캐릭터인 제목 자체가 이름이니까, 보건교사 안.은.영 역은 정유미가 맡았고, 안은영을 도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홍인표 역은 남주혁이 맡았다. 이건 어느 정도만 잘 나와준다면 시즌 2, 시즌 3 쭉쭉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 공개전이기는 하지만, 정유미, 남주혁과의 계약을 더 늘리는 것이 좋을 듯.
흥미로운 것은 해외 배급 제목으로는 'The School Nurse Files'라고 표기를 하는 것 같은데, 시리즈화하기에 아주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제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