夏目アラタの結婚 / 나츠메 아라타의 결혼
연출: 츠츠미 유키히코
원작: 노기자카 타로 (만화 ‘나츠메 아리타의 결혼’ | 소미미디어)
출연: 야기라 유야, 쿠로시마 유이나 외
제작: 영화 ‘나츠메 아리타의 결혼’ 제작위원회
배급: 워너 브러더스 재팬
개봉: 2024년 9월 6일 (일본) / 2024년 7월 5일, 13일 (한국 -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국내에서는 <의룡>으로 유명한 노기자카 타로 작가의 최신작이라고 할 수 있는 <나츠메 아리타의 결혼>이 실사화가 되었다. 원작 만화는 2019년부터 2024년까지 만화 잡지 ‘빅 코믹 슈페리어’에서 연재했던 작품으로 살인범과의 결혼이라는 꽤나 파격적인(이래서 만화구나 싶은) 소재를 다루고 있다.
<나츠메 아라타의 결혼>은 아동 상담소에서 일하는 30대 독신남 나츠메 아라타가 담당 아동인 타쿠토에게 자기 대신, 아버지를 죽인 사형수 시나가와 신쥬를 만나서 아버지의 머리를 찾아달라고 부탁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그리고 나츠메 아라타는 연쇄 살인마 시나가와 신쥬를 만나, 진실을 알기 위해, 그리고 그녀의 관심을 끌기 위해 청혼을 한다.
흥미로운 소재임은 분명하다. 게다가 노기자카 타로 작가의 극화가 이 작품의 재미를 배가 시키는 것도 있고. 이 이야기를 영화로 만든 이는 [20세기 소년] 시리즈, [이시시에이션 러브], 극장판 [트릭] 시리즈를 연출한 츠츠미 유키히코 감독으로 이 원작의 스토리에 매료되어서 영화를 만들었고, 특히나 주인공들이 매력적인지라 그들의 캐릭터를 극대화하고 입체화하는데 신경을 썼다고.
이 중요한 캐틱터를 맡은 두 배우로는 주인공 나츠메 아라타는 야기라 유이가, 그리고 연쇄 살인마 시나가와 신쥬는 쿠로시마 유이나가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