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디즈니+ 가이드

삼식이 삼촌 / Uncle Samsik

서던 (Southern) 2024. 4. 2. 12:19
728x90
반응형
[디즈니+] 삼식이 삼촌 (2024) 메인 예고편

 

삼식이 삼촌 / Uncle Samsik
연출: 신연식
극본: 신연식
출연: 송강호, 변요한, 이규형, 진기주, 서현우, 오승훈, 주진모, 티파니 영 외
제작: 슬링샷스튜디오
플랫폼: 디즈니+ (한국 외 -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2024년 5월 15일 (전 세계)

-송강호다. 송강호가 영화가 아닌 드라마에 나온다. 그것만으로 화제를 모았고, [무빙] 이후 디즈니+에서 뚜렷한 히트작이 나오지 않는 상황에 다시 한 번 제 2의 [무빙] 열풍을 가져다주길 기대하는 디즈니+의 기대치가 한껏 담긴 [삼식이 삼촌].

[동주], [거미집]의 각본을 썼던 신연식 감독이 극본과 연출을 맡은 16부작짜리 이 드라마가 오는 5월 15일 디즈니+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196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삼식이 삼촌]은 전쟁 중에도 자기 식구 하루 세끼를 반드시 책임진다고 해서 '삼식이 삼촌'이라 불리우는 주인공 삼식이 삼촌(송강호)을 중심으로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나라를 만들고자 했던 청년 김산(변요한)이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송강호에 모든 것이 쏠리기는 했지만, 변요한, 진기주, 이규형, 서현우, 오승훈, 주진모 등 캐스팅도 탄탄한 편. 선공개된 오프닝 예고편에서는 모두가 부르는 '삼식이 삼촌'에 대해 송강호가, "전쟁 중에도 하루 세끼 다 먹였다고, 자기 식구 굶기지 않는다고, 사랑과 존경의 의미로 다들 그렇게 불러요. 전 너무 좋아요. 제 별명이요"라고 말하는 장면으로 일단 드라마에 대한 호기심을 한껏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16부작이면 사실 꽤 긴 이야기인데, 시리즈 연출과 극본은 처음인 신연식 감독이 어떻게 연출했으지가 궁금하기는 하다. 송강호야 잘할 것은 믿어 의심치 않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