六人の嘘つきな大学生 / 여섯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
연출: 사토 유이치
각본: 야지마 코이치
원작: 아사쿠라 아키나리 (소설 ‘여섯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 | 북폴리오)
출연: 하마베 미나미, 아카소 에이지, 사노 하야토, 야마시타 미즈키, 쿠라 유키, 니시가키 쇼 외
제작: 영화 ‘여섯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 제작위원회
배급: TOHO
개봉: 2024년 11월 22일(일본)
-2021년, 아사쿠라 아키나리 작가가 선보인 소설 <여섯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이 영화로 만들어진다. 원작 소설은 일본서점대상을 받기도 했고, 지금까지 40만부 정도가 팔린 베스트셀러기도 하다.
영화는 [우이 러브, 2018], [내 머릿속의 포이즌베리, 2015], [블랙회사에 다니고 있는데, 지금 나는 한계에 도달했는지도 모른다, 2009]를 연출했던 사토 유이치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하마베 미나미, 아카소 에이지, 사노 하야토, 야마시타 미즈키, 쿠라 유키, 니시가키 쇼 등이 출연한다.
이 작품은 미스터리 장르에서 좋아하는 밀실, 진실게임 등의 요소가 담긴 작품. 재밌을 요소는 다 있는 영화인 것. 영화 [여섯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은 신입사원공개 채용에 최후까지 살아남은 여섯명이 주인공이다. 이들은 그룹토론에서 서로간의 시너지 효과만 보여주면 합격할 것이라는 통보를 받지만, 갑작스럽게 합격자는 단 한 명이고, 합격은 알아서 결정하라는 메시지를 받는다. 그리고 모두가 모인 토론장에, 여섯명은 OO는 살인자라는 고발문을 받게 된다.
잘 풀어만 낸다면 재미가 딱 있을 수밖에 없는 이야기기는 한데, 잘 풀어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