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The Beautiful Game / 홈리스 월드컵

서던 (Southern) 2024. 3. 1. 11:00
728x90
반응형

The Beautiful Game / 홈리스 월드컵

 

연출: 테아 샤록

각본: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

출연: 빌 나이, 마이클 워드, 수전 워코마, 발레리아 골리노, 컬럼 스콧 하웰스, 킷 영, 셰이 콜, 로빈 나자리 외

제작: Film4, Blueprint Pictures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4년 3월 29일 (전 세계)

 

-이병헌 감독이 쓰고 연출했고, 여기에 아이유와 박서준이 출연한다고 해서 화제를 모았으나 아쉬웠던 작품 [드림]. [드림]의 소재는 홈리스 월드컵과 홈리스 월드컵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이야기였다. 영화로 만들기 딱 좋은 작품인데, 사실 ‘월드컵’에 나가는 것이 한국 뿐 아니라, 다른 나라도 있는데 이 소재를 가지고 충분히 다른 곳에서도 영화를 만들 수 있는 것도 너무나도 당연한 생각아닌가. 여기 같은 소재를 다룬 영화가 나온다. (리메이크가 아니고, 홈리스 월드컵을 소재로 하는 작품이다)

 

2024년 3월 29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가 될 [홈리스 월드컵]이다. 원제는 ‘뷰티풀 게임’인데, 소재를 좀 더 부각시킨 듯 하다. (마케팅 요소겠지만)

 

[드림]은 실제 홈리스 월드컵에 출전했던 우리나라 대표님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라면, 영화 [홈리스 월드컵]은 결이 조금 다르다. 각본을 쓴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 작가가 2012년부터 홈리스 월드컵 재단을 통해 참여한 다양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캐릭터를 개발해 만든 픽션에 더 가깝다.

 

영화 [홈리스 월드컵]은 재능있지만, 성격상 문제가 있는 비니가 노숙자 대표팀에 합류하면서 함께 단합해 이겨낸다는 이야기. 이 고삐풀린 망아지를 어르고 달래고 혼내키는 감독 역은 빌 나이가 맡아서 무게 중심을 잡아줄 예정이다. 연출은 [미 비포 유]를 만든 테아 샤록이 맡았다. 축구 종주국이라고 하는 영국에서 만든 작품이라서 그런지 그냥 기대가 되긴 한다. [드림]과 비교하는 재미도 있겠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