パレード / 퍼레이드
연출: 후지이 미치히토
각본: 후지이 미치히토
출연: 나가사와 마사미, 사카구치 켄타로, 요코하마 류세이, 모리 나나, 쿠로시마 유이나, 나카지마 아유무, 와카바야시 다쿠야, 후카가와 마이, 덴덴, 타치 히로시, 기타무라 유키야, 키노 하나, 오쿠다이라 다이켄, 타나카 테츠시, 테라지마 시노부, 릴리 프랭키 외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4년 2월 29일 (전 세계)
-현재 일본에서 가장 왕성한 창작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이를 꼽으라면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일 것이다. 2019년 심은경을 주연으로 내세운 영화 [신문기자]로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남우주연상, 최우수 여우주연상, 우수 감독상, 우수 각본상, 우수 편집상 등을 받으면서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켰는데, 이후 쉬지 않고 작품들을 선보였다(그것도 오리지널 각본의 작품들로다가). 특히나 넷플릭스에서 쉼 없이 신작들을 선보였다. [야쿠자와 가족], 드라마 [신문기자] 그리고 [빌리지]까지. 그리고 지난 2022년에는 극장 개봉작인 [남은 인생 10년]까지
그리고 2024년 또 신작을 들고 왔다. 전작들 대부분이 사회 문제를 소재로 삼기는 했지만 그것이 우리의 삶과 연결되어 있었다면, 이번에는 직접적으로 삶을 다루고 있다. 바로 영화 [퍼레이드]다.
영화 [퍼레이드]는 세상을 떠났지만, 이승에 미련이 남은 죽은 자들이 모여 있는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아이들을 두고 세상을 떠난 미나코(나가사와 마사미가 맡았다). 미나코는 죽은 사람들이 다시 만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찾는 모임인 ‘퍼레이드’에 참여하고, 그 모임에 함께 한 사람들에 대해 알아가게 되어간다.
나가사와 마사미를 비롯해, 사카구치 켄타로, 릴리 프랭키, 모리 나나, 나카지마 아유무, 기타무라 유키야, 덴덴, 테라지마 시노부 등 일본의 유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고 있다.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의 이름값도 꽤 올랐으니, 배우들로서 출연하는 것을 거부할 이유는 없을 듯.
음악은 [너의 이름은]의 주제가를 불렀던 RADWIMPS의 노다 요지로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