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n Girls / 퀸카로 살아남는 법
연출: 아투로 페레즈 주니어, 사만다 제인
각본: 티나 페이
원안: 제프 리치먼드, 넬 벤자민
원작: 로잘린드 와이즈먼
출연: 앵거리 라이스, 르네 랩, 아우이 크라발호, 자켈 스피베이, 비비 우드, 아반티카 반다나푸, 크리스토퍼 브리니, 티나 페이, 팀 메도우, 제나 피셔, 부시 필립스, 존 햄, 애슐리 박 외
제작: Paramount Picutures, Broadway Video, Little Stranger
배급: 파라마운트 픽쳐스
개봉: 2024년 1월 12일 (북미)
-2004년 개봉한 10대 청소년을 주인공으로 내세웠던 영화 [Mean Girls]. 원제와 달리 국내에서는 기억에 남는 제목으로 아주 잘 바꿔서 개봉했었는데, 바로 [퀸카로 살아남는 법]이다. 당시에는 엄청 잘나가던 린제이 로한이 주인공이었고, 린제이 로한을 괴롭히는 무리로 레이첼 맥아담스, 아만다 사이프리드 등이 나왔는데 20년이 지나서 돌아보면 위상이 많이 바뀌기는 했다. 그걸로도 여전히 회자되는 작품이기도 하고.
당시 북미에서만 8,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면서, 흥행에 대성공했고 이후 속편도 나왔고, 뮤지컬로도 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르기도 했었는데, 바로 이 작품이 개봉 20년이 지나서 다시 영화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이번에 만들어진 영화는 기존의 영화를 바탕으로 만든 뮤지컬을 영화로 옮긴 것. 결국 거슬러 올라가면 로잘린드 와이즈먼 작가의 소설을 가지고 만든 영화를 가지고 만든 뮤지컬을 가지고 다시 영화로 만든 것이다. 원래 영화의 각본을 썼던 티나 페이가 각본을 썼으며, 2004년 영화에서 맡았던 노버리 선생역으로 출연한다.
2024년 버전의 [퀸카로 살아남는 법]의 줄거리야 원작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이야기를 펼치는 방식이 노래와 춤이 가미된 뮤지컬이다보니 느낌은 다를 것이다. 다만 린제이 로한, 레이첼 맥아담스, 아만다 사이프리드, 리지 캐플란 등 원작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지금도 왕성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보니, 이번에 새로이 그 역을 맡은 배우들과 겹칠 수밖에 없는지라 몰입할 수 있을지가 살짝 걱정이기는 하다. 예고편만으로도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