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he Penguin / 더 펭귄

볼래요? - coming SOON/HBO Max 가이드

by 서던 (Southern) 2023. 4. 13. 07:25

본문

728x90
반응형
[HBO Max] 더 펭귄 (The Penguin, 2024) 티저 영상

 

The Penguin / 더 펭귄

 

쇼러너: 로렌 르프랑크

연출: 크레이그 조벨

극본: 로렌 르프랑크 외

출연: 콜린 페럴, 크리스틴 밀리오티, 클랜시 브라운, 마이클 지겐, 렌지 펠리즈, 마이클 켈리 외

제작: 6th & Idaho, DC Stuidos, Dylan Clark Productions, Warner Bros. Television Studios

플랫폼: HBO Max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8개

공개일: 2024년 (북미 외)

 

-MCU 기세가 확실히 꺾였다는 것이 보이는 지금, 그렇다고 DCEU가 치고 나가는 상황도 아니다. 제임스 건과 피터 사프란이 DC를 살려보겠다고 DC 스튜디오 수장에 앉고 나서 정리하는 중이기는 한데, 코믹스 기반의 영화들을 바라보는 분위기가 썩 좋진 않으니…

 

제임스 건과 피터 사프란 아래에서 일단 DC 작품들이 대거 물갈이가 되고, 새로운 세계관이 구축될 예정인 가운데 흥미로운 세계관이 있다면 바로 DC Elseworlds다. 해당 브랜드는 기존 DCEU 캐릭터들이 아니라, 단독으로 제작되어 성공했던 [조커] 시리즈와 [더 배트맨] 시리즈처럼 따로 자기들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시리즈를 일컫는 것이다. 두 캐릭터 외에 [콘스탄틴], [수퍼맨과 로이스 (TV 시리즈)], [할리 퀸(애니메이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다들 각자 도생하는 시리즈들이라고 할까.

 

일단 그 중 가장 먼저 세계관을 확장해가는 것이 바로 [더 배트맨]이다. 2022년 맷 리브스 감독과 로버트 패틴슨이 손잡고 만든 [더 배트맨]은 평단과 관객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고, 속편 제작을 발표했다. [더 배트맨 2]는 2025년 개봉 예정인데, 이 사이 스핀-오프이자 같은 세계관의 캐릭터인 ‘더 펭귄’을 내세운 HBO Max 오리지널 시리즈 [더 펭귄]을 2024년 선보인다.

 

[더 배트맨]의 빌런인 더 펭귄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이 시리즈는 콜린 페럴을 비롯해 영화에서 출연했던 몇몇의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 [더 펭귄]의 시간적인 배경은 영화 [더 배트맨] 이후가 되며, 더 펭귄이 범죄세계에서 어떻게 권력을 잡아가는지를 그린 내용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내용은 자연스럽게 [더 배트맨 2]와도 연결이 될 것이고.

 

확실히 기존 코믹스 기반의 영화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른 작품이었다보니 [더 펭귄] 시리즈도 기대가 된다. 이 시리즈가 제대로만 나와준다면 준비 중인 [고담 시티 경찰서] 프로젝트를 비롯해, [아캄 시리즈] 프로젝트 등도 힘을 받지 않을까 싶다.

더 펭귄 (2024) 시리즈 티저 포스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