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기맨 / The Boogeyman
연출: 롭 새비지
각본: 스콧 벡, 브라이언 우즈, 마크 헤이맨
원작: 스티븐 킹
출연: 소피 대처, 비비안 라이라 블레어, 크리스 메시나, 데이빗 다스트말치안, 마린 아일랜드 외
제작: 21 Laps Entertainment
배급: 20세기 스튜디오-디즈니
개봉: 2023년 6월 2일 (북미) / 2023년 6월 6일 (한국)
-할리우드 공포 영화의 많은 부분에 기여하고 있는 스티븐 킹 작가가 쓴 이야기 중 하나가 또 영화화된다. 1973년 발표한 그의 단편집 <나이트 시프트> 중 하나인 <부기맨>이다. 그 단편집에는 <옥수수밭의 아이들>을 포함해 <캣츠 아이>, <트럭 (영화-맥시멈 오버드라이브)>, <그레이브야드 시프트 - (영화 - 괴물)>, <맹글러 (영화-써스펙트) 등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으며, 이 이야기들 역시 영화로 만들어져 개봉했다. 이 외에도 TV 시리즈로도 만들어진 것도 여러 편 있고. 한 마디로 저 책 한 권에 담겨있는 이야기들은 할리우드 영화 소재집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부기맨>도 영화로 공개가 될 예정이다.
영화 [부기맨]은 코로나 시대, 자가격리를 소재로 한 영화 [호스트: 접속금지, 2021]로 공포 영화팬들에게 눈도장 찍은 롭 새비지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소피 대처, 비비안 라이라 블레어, 크리사 메시나, 데이빗 다스트말치안 등이 출연한다.
비극적 죽음을 맞이한 엄마의 부재로 인해 슬픔에 빠진 새디와 소이어 자매는 그들을 보호해줘야 할 아빠와의 관계도 삐걱대는 상황. 그런 이 가족에게 사람들의 고통을 먹고 사는 초자연적인 존재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원작 소설과 비교하면 내용이 조금은 다른 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무서운 이야기라는 것은 분명하다.
[부기맨]은 극장 개봉이 아닌 훌루(해외 디즈니+)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할 계획이었으나, 테스트 상영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극장 개봉으로 변경한 작품이다. 2022년 [바바리안]이 이와 유사하게 스트리밍 오리지널 콘텐츠에서 극장 개봉으로 선회해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생각하면 어쩌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