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re You There God? It’s Me, Margaret. / 안녕하세요, 하느님? 저 마거릿이에요.

볼래요? - coming SOON/2023년

by 서던 (Southern) 2023. 2. 14. 07:37

본문

728x90
반응형

Are You There God? It’s Me, Margaret. / 안녕하세요, 하느님? 저 마거릿이에요.

 

연출: 켈리 프레몬 크레이그

각본: 켈리 프레몬 크레이그

원작: 주디 블룸 (안녕하세요, 하느님? 저 마거릿이에요. / 비룡소)

출연: 레이첼 맥아담스, 애비 라이더 폿슨, 베니 새프디, 케시 베이츠, 엘리 그래험, 미아 딜런, 자코비 스웨인 외

음악 한스 짐머

제작: Gracie Films

배급: 라이온스게이트

개봉: 2023년 4월 28일 (북미)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가 중 한 명인 주디 블룸(1938~) 작가가 1970년에 발표한 청소년 소설 <안녕하세요, 하느님? 저 마거릿이에요.>를 영화로 만들었다. 이 책은 출간과 함께 그 해 최우수 어린이 도서상을 받았고, 지금까지도 계속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

 

이 소설은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들의 이야기를 섬세하고 유쾌하게 그린 작품으로 영화도 [아메리칸 파이] 류의 직접적이며 노골적으로 다룬 19금 코미디가 아니라, 유쾌하고 따뜻하게 풀어낸 가족 영화로 보면 된다. 오히려 [케빈은 12살]에 매우 가까운.

 

원작자인 주디 블룸은 소설을 발표하고 나서 영화 판권에 대한 제안을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이 받았으나 계속 거절해왔고, 책이 나온 지 49년이 되는 해인 2019년 영화 판권을 제임스 L. 브룩스(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에브리씽 유브 갓 연출)과 켈리 프레몬 크레이그(지랄발광 17세 연출) 감독에게 팔면서 드디어 영화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제임스 L. 브룩스와 켈리 프레몬 크레이그는 헤일릴 스테엔필드 주연의 청소년 영화 [지랄발광 17세 The Edge of Seventeen, 2016]에서 제작자와 감독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는데, 이번에도 함께 하게 되었다. 

 

[앤트맨],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스콧 랭(폴 러드)의 딸인 캐시 랭 역을 맡았던 애비 라이더 폿슨이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이것 저것 고민이 많은(특히, 성적인 부분에서) 소녀 마거릿 역을 맡았고, 마거릿의 엄마 바바라 역은 레이첼 맥아담스가 맡았다. 이 외에 캐시 베이츠, 베니 사프디가 출연하고. 

 

연출 데뷔작인 [지랄발광 17세]로 비평과 흥행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며 영화팬들에게 눈도장 제대로 찍었던 켈리 프레모 크레이그 감독이 7년 만에 내놓은 두 번째 작품이다. 영화 음악은 한스 짐머가 맡았고. 국내에서 개봉한다면 제목이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는데, 꼭 개봉했으면 하는 작품이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