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e Spirit / 트루 스피릿
연출: 사라 스필런
각본: 캐시 랜달, 사라 스필런
출연: 티건 크로프트, 안나 파퀸, 클리프 커티스, 조쉬 로슨, 스테이시 클라우센,아일라 브라운, 메지 앳 우드, 앨리스 테이트 외
제작: Resonate Entertainment, Martin Chase Productions, Sunstar Entertainment, The Rebel Fleet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3년 2월 3일 (전 세계)
-호주에 살고 있는 16살 소녀, 제시카 왓슨은 모두가 불가능이라고 여겼던, 모두가 두 손 두 발 들고 말렸던, 단독 세계일주 항해를 나선다. 대부분이 무모한 도전이라고 했지만, 이 소녀의 부모를 비롯해 이 소녀의 모험에 지지와 응원을 보내준 이들을 마음에 품고 요트 엘라스 핑크 레이디(Ella`s Pink Lady)와 함께 바다를 나선 제시카 왓슨.
이 소녀는 210일 동안 호주 시드니에서 출발해 뉴질랜드와 피지, 남아메리카, 남아프리카를 거쳐 시드니로 돌아왔다. 단독 항해 세계 일주에 성공한 비공인 최연소 기록이었다. 제시카 왓슨의 이 모험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고, 감동을 주었다. 이 모험을 다룬 이야기는 책으로도 출간되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11년 <16살, 나는 세계 일주로 꿈을 배웠다 - 학교 밖 진짜 세상을 향한 210일간의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소개가 되기도 했었고.
오는 2월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트루 스피릿]은 바로 이 책(원제가 True Spirit)을 바탕으로 제시카 왓슨의 단독 항해 세계 일주를 담은 작품이다. 제시카 왓슨(1993~)이 항해를 떠난 해가 2010년이고, 성공한 이후 책을 낸 것이 2011년쯤 되었으니 진작 영화로 만들었을 법한데, 이제서야 영화로 나온다.
영화라고 실화에서 더하고 빼는 등 달라질 내용은 없다. 16세 소녀가 어떻게 이 도전을 시작했고, 어떻게 완수해 나가는지 항해를 나서기 전부터 나가서 그리고 돌아오기까지를 담았을테니까. 오랜만에 건강한 청소년 영화가 나온 듯 싶다는 생각이 든다.
제시카 왓슨 역을 맡은 배우는 티간 크래프트이고, 부모 역으로 클리프 커티스와 안나 파퀸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