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天龍八部之喬峰傳 / 천룡팔부: 교봉전

볼래요? - coming SOON/2023년

by 서던 (Southern) 2023. 1. 3. 20:16

본문

728x90
반응형
천룡팔부: 교봉전 (2023) 메인 예고편 - 한글 자막

天龍八部之喬峰傳 / 천룡팔부: 교봉전

 

연출: 견자단

원작: 김용 (천룡팔부)

출연: 견자단, 진옥기, 그레이스 웡, 류아스,ㄹ 오월, 후이힝홍 외

제작: Wishart Media, Mandarin Motion Pictures, Shaw Brothers

배급: 오리엔탈 픽쳐스 외 

개봉: 202년 1월 19일 (홍콩) / 2023년 1월 20일 (대만) / 2023년 1월 25일 (한국)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김용(1924~2018) 작가의 후반기 대표작 중 하나가 <천룡팔부>다. 무협소설 작가로 익숙한 이름이지만,  대단한 작가라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 <천룡팔부>는 그의 작품 중 문학성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작품이었고, 여타 그의 소설들처럼 수많은 미디어믹스로 재탄생하기도 했다. 드라마로만 6번이 만들어졌을 정도니까.

 

영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바로 이 작품 역시 김용 작가의 <천룡팔부>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영화는 ‘천룡팔부’의 주인공 중 한 명인 교봉(a.k.a 소봉)의 이야기를 그렸다. 중국의 무협 소설을 영화화한 것이 특별한 일은 아니지만, 이 작품에 눈길이 가는 이유는 주연을 맡은 견자단이 직접 연출까지 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최근 중국 영화에서 액션, 무술하면 떠오르는 인물은 ‘견자단’뿐인지라, 직접 연출까지 했으니 정통 무협 액션 영화를 기대했던 사람들이라면 정말이지 기대가 클 수밖에 없는 작품이지 않을까 싶다. 영화 [천룡팔부: 교봉전]은 북송 초기 송나라와 거란족의 요나라 갈등을 겪던 시기를 배경으로, 거지 패거리 개방에 들어가 우두머리가 된 교봉(견자단)이 살인누명을 쓰고, 개방을 나와 떠나는 그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한국에 개봉하는 일련의 중국 영화와는 달리 거의 동시에 개봉하는 것을 보면, 견자단의 티켓 파워에 기대를 거는 부분이 있어 보인다. 홍콩, 대만은 1월 19,20일에 각각 개봉하고, 한국은 1월 25일에 개봉하는데 과연 한국에서 오랜만에 만나는 정통 무협 액션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반응은 어떨지.

 
천룡팔부: 교봉전
북송 초기 송나라와 거란족의 요나라가 갈등을 겪던 시기를 배경으로, 거지 패거리 개방에 들어가 우두머리인 방주가 된 ‘교봉(견자단)’이 음모에 휩싸여 살인 누명을 쓰고 개방을 스스로 떠나면서 새롭게 시작되는 여정을 담은 정통 무협 액션
평점
8.2 (2023.01.25 개봉)
감독
견자단
출연
견자단, 진옥기, 유아슬, 혜영홍, 오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