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 Pack / 울프 팩
쇼러너: 제프 데이비스
연출: 제이슨 엔슬러
각본: 제프 데이비스
원작: 에도 반 벨콤
출연: 사라 미셸 겔러, 로드리고 산토로, 아마니 잭슨, 벨라 셰퍼드, 클로이 로즈 로버트슨, 타일러 로렌스 그레이
제작: Capital Arts, MTV Entertainment Studios
플랫폼: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시리즈) / 티빙 (한국)
공개일: 2023년 1월 26일~ (북미 외) / 2023년 4월 (한국)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엄청나게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가 있었으니 바로 <버피와 뱀파이어>였다. 국내에서도 방영하기도 한 적이 있는 이 드라마는 십대 소녀 버피가 뱀파이어를 때려 잡는 아주 간단한 줄거리지만, 지금 돌아보면 시즌 7까지 이어졌을 정도로 인기가 좋았으며, 극중 캐릭터인 엔젤을 주인공으로 만든 스핀-오프 시리즈도 만들어지고 무엇보다 이 시리즈를 만든 사람이 바로 조스 웨던이었다는 점까지, 알면 알수록 더 대단한 작품이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만드는 드라마랄까.
이 시리즈 인기에 가장 큰 역할을 했던 것이 이끌었던 버피 역을 맡은 사라 미셸 겔러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물론 그녀에게도 이 시리즈가 부와 명예 지금까지도 활동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만들어주기도 했지만. 어쨌든 그래도 이렇게 무언가를 때려잡았던 그녀의 과거의 모습을 그리워하는 팬들이라면 기대할 만한 작품이 나오니 2023년 공개 예정의 [울프 팩]이다.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 예정인 [울프 팩]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늑대인간에 관한 이야기다. 십대 소년 소녀가 우연치않게 초자연적인 생명체와 접촉하고 난 뒤, 보름달이 뜨면 늑대인간으로 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크리미널 마인즈> 시리즈를 만들고 <틴 울프>를 성공적으로 부활시킨 제프 데이비스가 총괄 기획해 만들었다. 사라 미셸 겔러와 로드리고 산토로 및 아르마니 잭슨, 벨라 셰퍼드, 클로이 로즈 등이 함께 출연하고 있고.
사라 미셸 겔러와 로드리고 산토로는 16년 전 비슷한 경험을 했던(?) 공원 관리인 역할을 맡았는데, 이 드라마를 키를 쥐고 이끌어가는 성인 캐릭터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사라 미셸 겔러는 한 동안 연기 활동보다는 사업을 하면서 지냈었는데, 이렇게 본격적으로 주연을 맡은 실사 TV 시리즈는 꽤 오랜만이라고 하니, 이 시리즈의 반응이 궁금해지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