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Love 初戀 / 퍼스트 러브 하츠코이
연출: 칸치쿠 유리
각본: 칸치쿠 유리
영향: 우타다 히카루 노래 (First Love (1999), 初恋 (2018))
출연: 미츠시마 히카리, 사토 타케루, 카호, 미나미, 나카오 아키요시, 토와 아라키, 야마다 아오이, 무카이 오사무, 이우라 아라타, 코이즈미 쿄코
제작: 넷플릭스, C&I 엔터테인먼트
배급: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2022년 11월 24일 (전 세계)
-아무리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라고 하지만, 한국어 제목으로 [퍼스트 러브 하츠코이]라고 하는 것은 무리가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긴 했다. 그러나 사실 이렇게 밖에 할 수 없는 것이 이유는 있다. 이 시리즈가 우타다 히카루의 약 20년에 걸쳐 발표된 두 곡의 히트곡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든 작품이기 때문이다. 한 곡은 우타다 히카루 데뷔 앨범명이자, 수록곡인 1999년도에 발표한 노래 <퍼스트 러브 First Love>이고, 다른 한 곡은 우타다 히카루의 7번째 정규앨범 명이자, 타이틀 곡이기도 한 2018년에 발표한 <하츠코이 初恋>이기 때문이다. 제목을 만지기에 애매한 것도 사실.
칸치쿠 유리 감독은 이 두 곡에서 영감을 받아, 1990년대, 2000년대, 2000년대 후반까지 약 20여 년에 걸쳐 노구치 야에(미츠시마 히카리)와 나미이 하루미치(사토 타케루) 만남과 헤어짐을 다루고 있다.
TUDUM 이벤트를 통해 공개한 슈퍼 티저 예고편(이 뭔지는 모르겠다만)은 뮤직 비디오처럼 연출이 되어서, 예쁜 장면들의 나열이라는 점이 아쉽기는 한데, 올 겨울 로맨스 드라마를 기다렸던 사람들에게는 찜해둘만한 작품이지 않을까 싶긴 하다.
우타다 히카루는 가수 데뷔 24주년이 되는 오는 12월 9일, 드라마 공개에 맞춰, 두 곡의 리마스터링 버전을 수록한 7인치 아날로그반을 한정 발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