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kiest Girl Alive / 럭키스트 걸 얼라이브
연출: 마이크 바커
각본: 제시카 놀
원작: 제시카 놀 (럭키스트 걸 얼라이브 / 놀)
출연: 밀라 쿠니스, 핀 위트록, 키아라 오렐리아, 스쿠트 맥네리, 토머스 바부스카, 저스틴 루프, 제니퍼 빌즈, 코니 브리튼
제작사: Picturestart, Made Up Stories, Orchard Fram Productions
배급: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개봉일: 2022년 9월 30일 (북미)
공개일: 2022년 10월 7일 (넷플릭스 -전 세계)
-제시카 놀 작가가 2015년 발표한 소설 <럭키스트 걸 얼라이브>는 놀 작가의 데뷔작이었으나, 뉴욕타임스 16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단번에 100만 부 이상 판매가 되었다. 그 해, 라이온스게이트 판권을 구입해 일찍이 영화화를 결정한 작품이기도. 이 소설은 길리언 플린 작가의 <나를 찾아줘>가 비교가 될 정도로 확실히 재미와 완성도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들었던 작품이다.
2021년 밀라 쿠니스가 주연을 맡기로 결정이 되면서 영화 제작이 본격적으로 진행된 이 작품은 원작자인 제시카 놀 작가 직접 영화의 각본을 썼으며, <파고>, <핸드메이드 테일>, <샌드맨> 등의 제작 및 에피소드 연출 등을 했던 마이클 바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마이클 바커 감독은 장편 영화로는 피어스 브로스넌, 제라드 버틀러 주연의 스릴러 영화 [더 버터플라이, 2007] 이후 15년 만에 내놓은 신작이기도 하다.
[럭키스트 걸 얼라이브]는 세상 모든 이가 완벽하다고 생각하는 삶을 살고 있던, 그래서 사람들이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여자’라고 불렀던 아니 파넬리(밀라 쿠니스)에게 한 다큐멘터리 감독이 명문 사립학교를 다니던 아니가 겪은 충격적인 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자 연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이었던 그녀의 모든 것을 흔들어버릴 그 사건으로 인해 다시 한 번 과거의 자신과 마주하는 모습을 그린 작품으로 영화 자체가 꽤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다 보니, 모든 이에게 통할만한 작품은 아닐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그냥 지나치기에도 아쉬운 작품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