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치 / Glitch
연출: 노덕
각본: 진한새
출연: 전여빈, 나나
제작: Studio 329
제공: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2022년 10월 7일 (전 세계)
-[연애의 온도, 2012], [특종: 량첸살인기, 2015]의 연출과 각본을 하고 썼던 노덕 감독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손꼽히는 화제작 [인간수업]의 진한새 작가가 만난 작품이 바로 [글리치다].
색다른 이야기를 쓰고 만드는 것만큼은 일가견이 있는 두 사람이 손잡고 만든 [글리치]의 소재는 외계인, 실종 등 미확인에 대한 모든 것이다. [글리치]는 만드는 두 사람 외에 또 하나의 주목할 포인트는 주연을 맡은 두 명의 배우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배우 전여빈과 나나가 주연을 맡았다.
전여빈이 가끔 외계인을 보지만, 안 보인 척 살아가는 홍지효 역을, 나나는 미스터리 현상을 쫓는 스트리머이자, 지효의 어린시절 친구 허보라 역을 맡았다. [글리치]는 지효의 남자친구 시국이 실종되면서 보라와 지효가 사라진 시국의 행방을 쫓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일단 극 자체가 두 캐릭터의 케미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다보니, 극을 이끌어 가는 전여빈 나나 두 배우에게 모든 것이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듯 싶다. 최근 많이 늘어나고는 있지만, 이렇게 여성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오락(?) 영화가 많지 않아서일까, 이 작품이 궁금하다. 아마도 이 작품에 참여하는 사람들에 대한 기대치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이 작품의 제작을 담당한 스튜디오 329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시즌 오리지널 시리즈 [크라임 퍼즐]을 선보였던 제작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