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ld Dahl's Matilda the Musical /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
연출: 매튜 워처스
각본: 데니스 켈리
원작: 로알드 달 (소설) / 팀 민친, 데니스 켈리 (뮤지컬)
출연: 알리샤 위어, 엠마 톰슨, 라샤나 린치, 스티븐 그래험, 로렌 알렉산드라, 칼 스펜서
음악: 팀 민친
제작: TriStar Pictures, Working Title Films, The Roald Dahl Story Company
배급: 넷플릭스 (전 세계) / 소니 (영국)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개봉일: 2022년 11월 25일 (영국) / 2022년 12월 9일 (북미)
공개일: 2022년 12월 25일 (넷플릭스 -전 세계)
-로알드 달이라는 이름만으로도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로알드 달 작가가 1988년에 발표한 아동 그림책 <마틸다>는 1996년 배우 대니 드비토가 직접 연출한 영화가 있었고, 2010년에는 뮤지컬로도 만들어졌다.
그리고 2022년, 이 작품이 다시 영화화가 되었는데 뮤지컬 영화로 탄생했다. 연출은 [런던 프라이드, 2014]를 만든 매튜 워처스 감독이 맡았다. 실제로 매튜 워처스 감독은 뮤지컬 ‘마틸다’의 연출자기도 했다. 영화 음악과 노래는 뮤지컬 ‘마틸다’ 속 음악을 담당했던 팀 민친이 직접 참여했다. 이 작품은 뮤지컬 ‘마틸다’를 영화로 만든 것에 가깝다고 보면 될 듯.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는 최악의 부모와 악독한 교장 선생님을 만났으나, 총명한 소녀 마틸다가 불의를 위해 싸우고, 주변을 변화시키고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노래와 춤이 있고, 그것을 뮤지컬 원작자들이 힘을 합쳐 만들었으니 뮤지컬을 좋아했던 사람들에게는 너무 즐거운 작품이 될 것이고, 1996년의 그 영화를 기억하는 사람들에게는 반가우면서도 새로운 작품처럼 보일 것이다. 영국에서는 극장 개봉을, 북미에서는 넷플릭스 공개 전 일부 극장 개봉을 한 뒤,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 전 세계 동시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