ロマンティック・キラー / 로맨틱 킬러
연출: 이치카와 카즈야
각본: 오바 사유리, 후쿠다 히로코
원작: 모모세 와타루
출연: 타카하시 리에, 코마츠 미카코
캐릭터 디자인: 마츠라 아리사
애니메이션 제작: 도메리카
제공: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2022년 10월 27일 (전 세계)
-만화 강국이 일본인 것만은 분명하지만, 만화를 보는 방법을 달리 만든 웹툰으로 인해,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는 상황. 물론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극장판 <드래곤볼 슈퍼: 슈퍼 히어로> 1위를 하고, 국내에서도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편>이 놀라운 관객 동원력을 보여주고 있을 정도로 여전히 출판 만화의 깊이가 단단하기는 하다. 단번에 그 시장이 바뀌지는 않겠지만, 점점 일본에서도 웹툰 즉 스크롤 형식의 작품들의 비중이 높아지는 것도 사실이다. 그리고 이들이 잘하는 애니메이션화도 착착 이뤄지고 있고.
오는 10월 넷플릭스를 통해 단독 공개되는 작품 [로맨틱 킬러]가 바로 그런 작품이다. 이 애니메이션의 원작은 모모세 와타루 작가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원래는 웹툰 형식이라고 할 수 있느 세로 스크롤 작품으로 제1회 LINE 만화 대상 은상을 수상했고, 제2회 점프 세로 스크롤 만화상 대상을 수상한 이후, 만화 잡지 '소년 점프+'에 2019년부터 연재를 했던 작품이다.
<로맨틱 킬러>는 게임에만 빠져 사는 여주인공과는 거리가 너무 먼 '비(非)여주인공 속성'을 지닌 고등학생 호시노 안즈가 주인공인 작품이다.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마법사 리리에 의해 마법계에서 기획한 '저출산 문제 대책 프로젝트'에 강제로 참여하게 되면서, 호시노 안즈의 3대 욕구 '게임', '초콜릿', '고양이'를 억제당하면서 무엇보다 생전 관심없던 꽃미남들과 함께 지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넷플릭스에서 독점을 공개되는 작품으로, 원작 만화를 알고 있거나 로맨틱 코미디 애니메이션을 기다렸던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즐거움을 주는 작품이지 않을까 싶다.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도 업로드한 것을 보면 뭔가 믿을만한 구석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