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2021년

#Profile / 프로필

서던 (Southern) 2021. 5. 9. 10:16
728x90
반응형

Profile / 프로필

연출: 티무르 베크맘베토브
각본: 티무르 베크맘베토브, 브릿 폴튼, 올가 카리나
원안: 안나 에렐
출연: 발렌 케인, 샤자드 타리프, 크리스틴 아담스, 모건 왓킨스
음악: 앤디 로스
편집: 안드레이 슈가에프
제작: Bazelevs Company
배급: 포커스 피쳐스
개봉; 2021년 5월 14일 (북미)

-[원티드, 2008]와 [링컨: 뱀파이어 헌터, 2012], [벤허, 2016]를 연출했던 러시아 출신의 티무르 베크맘베토브 감독이 각본과, 제작 연출까지 겸한 신작 [프로필]을 들고 왔다. 2018년 베를린 영화제에서 첫 공개를 했던 이 작품은 다소 개봉이 늦기는 했지만, 영화를 사놓고 창고에 묵혀두고 있었다기 보다는 북미 배급권을 지난 3월에나 샀던지라 아예 구매 자체가 늦었던 작품이기는 하다.

영화 [프로필]은 베를린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받기도 했던 작품이다. 포스터만 본다면 인터넷 공포 영화처럼 나오기는 했지만, 티무르 베크맘베토브 감독이 [서치]와 [언프렌디드: 다크 웹]의 제작자였던 것만큼 인터넷이라는 소재로를 가지고 만든 또 다른 이야기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영화 [프로필]은 저널리스트 안나 에렐 기자가 쓴 <In the Skin of a Jihadist>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작품이다. 인터넷에서 귀신이 나오는 것은 아니고, 저널리스트 에이미가 ISIS가 젊은 여성 단원을 모집하는 건을 조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티무르 베크맘베토브 감독으로서는 [벤허]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북미 개봉작이다. 발렌 케인, 샤자드 타리프, 크리스틴 아담스 등이 출연하고 있다. 이 작품에 대한 평가는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수준이지만 포스터 때문에 공포 영화로 생각하고 찾는 관객들이라면 실망감이 크지 않을까 싶다. 포스터를 왜 저렇게 만들었을까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