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Day / 예스 데이
연출: 미구엘 아테타
각본: 저스틴 말렌
원작: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탐 리히텐헬드
출연: 제니퍼 가너, 에드가 라미레즈, 제나 오르테가, 줄리안 러너, 냇 팩슨
제작: Grey Matter Productions, Entertainment 360
배급: 넷플릭스
공개: 2021년 3월 12일 (전 세계)
-[난 지구 반대편 나라로 가버릴테야, 2014], [우아한 만찬, 2017], [덕 버터, 2018], [라이크 어 보스, 2020]까지 가족 영화에서 로맨스, 코미디까지 모든 장르가 가능한 미구엘 아테타 감독의 신작 [예스 데이].
[예스 데이]는 동화 작가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과 그림 작가 탐 히리텐헬드가 함께 만든 동명의 동화책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가족 영화다. 일단 원작이 있는 작품이기도 하고, 원작자가 지명도가 있으므로 이야기만큼은 믿고 가도 된다는 것. 제니퍼 가너와 에드가 라미레즈가 주연을 맡았는데, 제니퍼 가너의 경우는 미구엘 아테타 감독이 만든 [난 지구 반대편 나라로 가버릴테야]에서 이미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그 작품 역시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가족 영화였고.
영화 [예스 데이]는 제목 그대로 예스만 하는 날이 주요 소재인 작품이다. 그 '예스'만 하는 사람들이 부모님이기에 이런 저런 소동들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 이 영화의 재미고. 세 아이를 키우는 토레스 부부는 매일 매일이 'No'만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일어나고, 아이들은 늘 'Yes'만 바라다보니 가족 스트레스 지수도 계속 쌓여만 가는 중이다. 그러던 어느 날, 아이들에게 24시간 동안 아이들 마음대로 'Yes'를 할 수 있는 '예스 데이'를 선물하고, 이로 인해 이 다섯 가족은 엄청난 일을 겪는다.
영화 [예스 데이]에 제니퍼 가너는 이미 2018년부터 출연하기로 결정했고, 제작이 되기만을 기다렸던 작품.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일찍이 점찍어둔 작품으로 촬영이 끝나고 2020년 후반 작업을 거쳐 드디어 공개가 된 것. 넷플릭스 코리아에서는 이 작품은 더빙 버전도 만들었는지 예고편은 더빙 버전으로 공개를 했다. 나쁘지 않다. 가족 영화인데 굳이 자막 보면서 볼 필요는 없으니까. 의외로 넷플릭스 더빙 영화들이 꽤 있는 편인데, 언제부턴가는 모든 콘텐츠에 더빙 버전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다는 생각은 든다. 은근 라디오 드라마차럼 틀어놓고 듣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