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ked Down / 락다운
연출: 더그 라이먼
각본: 스티븐 나이트
출연: 앤 해서웨이, 치웨텔 에지오포, 스티븐 머천트, 민디 칼링, 루시 보인튼, 듈 힐, 벤 스틸러, 벤 킹슬리
제작: AGC Studios, Storyteller Productions
배급: HBO Max (오리지널 영화)
공개: 2021년 1월 14일 (북미 외)
제작비: $10,000,000
-[이스턴 프라미스, 2007], [프라이버시, 2013], [로맨틱 레시피, 2014], [더 셰프, 2015], [얼라이드, 2017] 등의 각본을 썼던 스티븐 나이트 작가의 시나리오에 [본 아이덴티티, 2002],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 2005] 그리고 [엣지 오브 투모로우, 2014]를 연출했던 더그 라이먼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영화 [락다운]이 HBO Max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가 된다.
스티븐 나이트 작가는 지난 2019년 박스오피스는 물론 평단에서 폭격 맞은 영화인 [세레니티]를 선보인 바 있었다(연출과 각본, 제작까지 참여했었는데...). 그리고 2년 만에 신작을 들고 온 것. 폭망의 경험을 같이했던 앤 해서웨이가 다시 한 번 그의 작품에 출연한다(최근 [마녀를 잡아라]도 실패하면서...). 더그 라이먼 감독은 박스오피스와 평단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는 중이긴 한데, [엣지 오브 투모로우] 이후 나온 [더 월], [아메리칸 메이드]는 신통치 않았고, 창고에 넣어 두었던 영화 [카오스 워킹]은 오는 3월 2년만에 개봉해 선보일 예정이다.
[카오스 워킹]에 앞서 공개되는 작품이 바로 [락다운]이다. [락다운]은 코로나 19로 세상이 잠기고 있는 사이 어느 부부가 해로즈 백화점의 귀금속을 털 계획을 세우면서 벌어지는 코미디 영화다. 치웨텔 에지오포와 앤 해서웨이가 부부로 출연하고 있고, 스티븐 머천트, 민디 칼링, 루시 보인튼 벤 스틸러, 벤 킹슬리 등이 나온다.
HBO Max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되는 작품이기에 혹시나 극장 개봉이 예정되어 있던 작품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이 작품은 더그 라이먼 감독과 배우들이 지난 10월 약 18일 동안 런던에서 촬영해 완성한 작품이다. 해당 배급권을 HBO Max가 사들인 것이고. 예고편만 봐도 큰 규모의 작품은 아니기는 한데, 그래도 체작비가 천만 달러라고 하니 제작비 대부분은 출연료로 들어간 것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