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mothered | 갓마더드
연출: 샤론 맥과이어
각본: 캐리 그랜룬드, 멜리사 스택
출연: 아일라 피셔, 질리언 벨, 제인 커틴, 메리 엘리자베스 엘리, 윌라 스카이, 제인 월시, 미아 월시
제작: Walt Disney Pictures, The Montecito Picture Company
배급: Disney+ (오리지널 영화)
공개: 2020년 12월 4일 (북미 외)
-[브리짓 존스의 일기, 2001]와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2016]를 연출했던 샤론 맥과이어 감독의 신작 [갓마더드]. 4년 만에 들고 온 신작은 극장이 아닌 디즈니+ 오리지널 영화로 만나게 되었다. 이제는 극장용 영화와 그렇지 않은 영화의 구분이 무의미해진 시대다. 사람들도 익숙해지고 있고. 오히려 극장이 아닌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독점 공개되는 작품의 영향력이 커지는 듯한 느낌도 드니까.
여하튼 [갓마더드]는 디즈니의 이름을 내걸고 나온 매우 디즈니스러운 영화다. 공개일이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이니까 그에 걸맞는 시즌용 영화기도 하고. 영화 [갓마더드]는 마더랜드라고 불리우는 곳에서 마법사 훈련을 받고 있는 아직은 많이 부족한 초보 마법사 엘레나가 인간 세상에서 싱글맘 맥켄지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가슴 따뜻한 드라마다.
예고편만으로 대충 분위기와 내용이 짐작되는 작품으로 엘레나 역을 맡은 질리언 벨과 멕켄지 역을 맡은 아일라 피셔의 연기력으로 뻔하지만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탄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디즈니+가 서비스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2020년에는 이 작품을 보기는 힘들지만, 디즈니+가 서비스되는 언젠가는 체크해두고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속편 나오기에 충분한 작품이기도 하고.
국내에서는 넷플릭스가 독주하고 있는 상황인데, 최근 디즈니+가 콘텐츠를 쌓고 있는 속도를 보고 있으면 디즈니+가 국내 시장에 진출할 때는 꽤 흥미로운 싸움이 될 것 같다. 두 서비스의 대결에서 국내 서비스들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 지 고민을 할 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