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복

볼래요? - coming SOON/2020년

by 서던 (Southern) 2020. 10. 21. 12:10

본문

728x90
반응형
서복 (2020) 2차 예고편

서복
  
연출: 이용주 
각본: 이용주
출연: 공유, 박보검, 조우진 
제작: STUDIO 101, CJ 엔터테인먼트, TPSCOMAPNY (공동제작) 
배급: CJ 엔터테인먼트 & 티빙
개봉: 2021년 4월 15일 (한국) 

-[건축학개론, 2012]의 이용주 감독이 8년 만에 신작을 들고 왔다. 그 사이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2014]의 각색 작업을 했었지만, 연출작은 8년 만이다. 당연히 그의 신작의 느낌이 [건축학개론]의 연장선이 아닐까 싶긴 했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 그리고 예상치 못한 SF 액션 드라마로 돌아왔다.

가만히 살펴보면 [불신지옥, 2009]이 그의 데뷔작이라고 생각했을 때, 오히려 [건축학개론]이 이질적인 느낌인 것도 사실이다. 영화 [서복]은 이용주 감독의 신작이라는 것뿐 아니라, 공유와 박보검이라는 배우를 한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영화팬의 관심을 끌고도 남을 것이다. 

영화 [서복]에서 두 배우는 외부와 단절된 삶을 살아가는 전직 요원 기헌(공유)과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들어진 실험체 서복(박보검)으로 분해 평탄하지 않은 동행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한국 영화에서는 아직은 지분이 미미한 SF물이기도 해서, 기대가 크다. [승리호]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넘어갈 확률이 있어보이기도 하니, 극장에서 제대로 한 번 터져주는 SF 영화가 한 편쯤 나와줬으면 해서 말이다. 공우와 박보검이라면 그 무거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좋은 요소들이기는 한데 영화는 어떨지 모르겠다. 액션과 감독 이 모든게 제대로 담겨 있으려나.

 

[승리호]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영화팬들과 만났는데, [서복]은 티빙 오리지널로 영화팬들과 만나게 되었다. 코로나19로 개봉 일정이 계속 미뤄지고 있었는데, 결국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택했다. 다만 [서복]의 경우는 티빙을 선택한 것. 티빙 역시 일종의 실험이자 모험이기도 하다. 오리지널 영화를 이렇게 공개하는 것 그리고 그 반응이 좋다면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레이스에 다크호스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워너가 HBO Max와 개봉과 공개를 동시했던 것처럼 CJ 역시 극장과 자사 스트리밍 서비스인 티빙에 동시 공개하는 전략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궁금하긴 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