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s.America | 미세스 아메리카
기획: 다비 월러
연출: 애너 보든, 라이언 플렉, 케이트 블란쳇, 엠마 아산테 외
각본: 다비 월러, 부 킬러브루 외
출연: 케이트 블란쳇, 로즈 번, 우조 압두바, 사라 폴슨, 엘리자베스 뱅크스, 트레이시 울만, 애덤 브로디
제작: Shiny Penny Productions, Dirty Films, Gowanus Projections, Federal Engineering, FXP
배급: FX on HULU (북미 외) / 왓챠 (한국 독점 선공개)
공개: 2020년 4월 15일 (북미 외) / 2020년 8월 19일 (한국)
-2020년 지금까지 공개된 북미 드라마 중에서 가장 많은 찬사를 듣고 있는 작품이 바로 [미세스 아메리카]다. 성평등 헌법수정안 (ERA)을 내놓았던 필리스 슐래플리의 이야기를 그린 이 시리즈는 지난 4월 HULU를 통해 선공개되었고, 이후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공개되었다. 국내에서는 왓챠를 통해 첫 공개가 될 예정.
케이트 블란쳇이 주연을 맡았지만, 케이트 블란쳇 외에도 로즈 번, 우조 압두마, 엘리자베스 뱅크스, 사라 폴슨 등 할리우드에서 맹활약중인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에미 어워드에서도 여우조연상 후보에만 3명을 올렸고, 여우주연상, 작품상까지 주요 부문에 이름을 올린 상태.
이 시리즈의 기획과 각본을 총괄한 사람은 다비 월러로 [위기의 주부들], [매드맨] 등에 작가이자 제작자로 참여했던 인물. 뿐만 아니라 [캡틴 마블]을 연출했던 애너 보든, 라이언 플렉이 제작자이자, 주요 에피소드 연출자로 이름을 올렸고, [벨], [오직 사랑뿐]의 엠마 아산테, [야생마와 죄수, 2018]를 연출했던 로르 드 클레르몽-토네르, TV 시리즈 [애틀랜타]의 각본을 썼던 자니크자 브라보 등이 연출자로 이름을 올렸다. [미세스 아메리카]는 총 9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졌으며, 국내에서는 앞서 말한 것처럼 왓챠에서 독점 선공개를 할 예정이다. 그냥 딱 봐서 이 시리즈는 올해 꼭 보고 넘어가야 하지 않을까 싶다. 주요 출연진들 이름만 봐도 지나치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