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Like a Dog | 지니어스 독
연출: 길 정거
각본: 길 정거
출연: 조쉬 더하멜, 메간 폭스, 가브리엘 베이트먼, 토드 스태시윅
제작: M-Star International, Mad Chance
배급: 라이온스게이트
개봉: 2020년 6월 9일 (북미 - VOD) / 2020년 9월 16일 (한국)
-길 정거 감독이라는 이름은 낯설다. 웬만한 영화팬 아니고서야 그 이름이 기억나지는 않을 듯. 약 30여 년동안 활동하면서 영화와 수많은 TV 시리즈를 연출했음에도 이름이 낯설 수는 있겠지만, 이 감독님이 만든 수 많은 작품 중 딱 2편 만큼은 기억이 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더 이상 볼 수 없는 멋진 배우였던 히스 레저의 풋풋한 모습 가득한 [내가 널 사랑할 수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1999]와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타임리프 로맨스 영화 [이프 온리, 2004]를 만든 감독이다. 2000년대 초반의 중고생들이라면 이 두 편의 영화는 반드시 보고 넘어갔을 작품이었다. 그리고 이 두 작품을 모두 연출한 사람이 바로 길 정거 감독이다.
이 두 편만 놓고 보면 로맨스 장인 같기는 하지만, 코미디에서부터 SF, 드라마까지 장르 가리지 않고 만든 감독님이기도 하다. 어쨌든 길 정거 감독이 극장용 영화로는 [이프 온리] 이후 16년 만에 신작을 들고 왔다. 활동을 하지 않은 것은 아니었지만, [이프 온리] 이후 텔레비전 용 영화만 계속 만들었고, TV 드라마를 연출하다보니 시간이 좀 걸린 것 뿐이다.(그리고 2014년에 [내가 널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10가지 2]를 찍다가 엎어진 적은 있었다)
16년 만에 들고 온 신작이 로맨스 였다면 좋긴 하겠지만, 가족 영화를 들고 온 길 정거 감독. 텔레파시 장치를 개발해 강아지의 생각을 읽을 수 있게 한 천재소년 올리버와 강아지 헨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개봉이 여의치 않았기에 북미에서는 VOD로 서비스가 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로튼토마토 지수는 70%를 유지하며 꽤 좋은 평을 듣고 있기도 하다. 올리버의 부모로 조쉬 더하멜과 메간 폭스가 출연하고 있는데, 이 두 사람의 로맨스였다면 하는 바람이 조금은 있기는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