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문희 | Oh! My Gran
연출: 정세교
각본: 김수진
출연: 나문희, 이희준, 박지영, 최원영, 이진주
제작: 빅스톤픽쳐스
배급: CGV아트하우스
개봉: 2020년 9월 2일 (한국)
-[애자, 2009], [최종병기 활, 2011], [퍼펙트 게임, 2011]의 조감독을 지냈고, 지난 2015년 영화 [명량]의 흥행에 힘입어 명량해전에 대한 로드무비 형식의 다큐멘터리인 [명량: 회오리 바다를 향하여, 2015]의 연출을 맡았던 정세교 감독의 첫 번째 장편 상업 영화 [오!문희].
[최종병기 활, 2011]과 [명량, 2014]을 연출했던 김한민 감독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며 정세교 감독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 영화 [오!문희]는 제목에서 일단 기대치를 매우 높여준다. 바로 한국 영화의 세월이 흘러서 더 강한 티켓 파워를 지닌 나문희 배우를 전면에 내세운 작품이기 때문이다. 나문희 배우를 비롯해 이희준, 박지영, 최원영 등 연기력하나만큼은 어디서 빠지지 않은 배우들과 함께 한 이 작품은 코미디를 어느 정도 깔고 가는 수사드라마다.
손녀 뺑소니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 할머니 문희(나문희)는 치매 환자. 아들 두원(이희준)과 함께 손녀와 딸의 뺑소니범을 찾는 수사극이기도 한 [오!문희]는 작년 연말에 한국 영화 투자/배급 사업을 접는다고 발표한 CGV아트하우스의 마지막 배급 작품이기도 하다.
[오!문희]는 2017년 롯데시나리오공모전의 당선작이기도 한데, 신인 감독, 신인 작가, 베테랑 배우들과 함께 어우러진 이런 작은 작품들을 계속 볼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CGV아트하우스의 이런 역할을 해줄 수 있는 투자/배급사가 계속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