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주간 랭킹 톱10 (2024년 12월 23일 ~ 12월 29일)
-'*'한국 서비스가 되지 않는 작품
-'♣'한국 서비스 예정 작품
쇼 - 비영어권 (조회수 / 시청시간 / 차트인)
|
1위(N) 오징어 게임 시즌 2 (한국) - 68,000,000 / 487,600,000 / 1주차
2위(▼1) 라 팔마 (노르웨이) - 12,200,000 / 37,400,000 / 3주차
3위(▲5) 오징어 게임 시즌 1 (한국) - 8,100,000 / 67,100,000 / 24주차
4위(▼2) 지금 거신 전화는 (한국) - 4,400,000 / 50,100,000 / 6주차
5위(▼1) 매니 시즌 2 (멕시코) - 2,700,000 / 12,100,000 / 2주차
6위(▼1) 백년의 고독 시즌 1 (콜롬비아) - 1,800,000 / 15,400,000 / 3주차
7위(▼1) 단다단 1기 (일본) - 1,400,000 / 7,000,000 / 12주차
8위(▼1) 세나 (브라질) - 1,400,000 / 8,600,000 / 5주차
9위(▼6) 1992 (스페인) - 1,200,000 / 5,500,000 / 3주차
10위(Re) 매니 시즌 1 (멕시코) - 1,100,000 / 6,200,000 / 5주차
|
- 이미 패는 다 까져 있는 상황이었고, 새로울 것이 없는 두 번째 이야기였으나 사람들은 욕을 하든 칭찬을 하든 이 게임에 열광했음. 영어권, 비영어권 합쳐서 넷플릭스 최고 히트작이었고, 그야말로 전 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던 <오징어 게임 시즌 1>에 이어 2년 만에 공개된 <오징어 게임 2>는 그 신드롬 이어가는 데 성공.전작이 기록했던 첫 주 조회수 5,010만 뷰를 훌쩍 뛰어넘은 6,800만 뷰를 기록하며 그야말로 전세계를 <오징어 게임>에 참여시키는 성공. 공개 전 전 세계적으로 그렇게 마케팅을 하는 데는 이유가 있었음. 성적이 이렇게 나오는 데 안할 수 있는가. 조심스레 예상하지만 <오징어 게임 시즌 3> 마저도 역대급 기록을 세울지도.
-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조회수부터 시작해서 시청시간까지 이전에 볼 수 없는 기록을 세웠는데, 여기에 넷플릭스 랭킹에 집계되는 전 세계 국가수인 93개국 톱10은 물론, 92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정말이지 전 세계가 함께 즐긴 시리즈임. 유일하게 1위를 차지하지 못한 나라가 있었으니, 시즌 1때 가장 열광적인 지지를 보냈던 미국임. 미국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2위도 아닌 3위를 차지한 것도 충격. 1, 2위를 차지한 작품은 넷플릭스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였던 라이브 이벤트 NFL <크리스마스 게임데이> 시리즈로 1위는 <볼티모어 레이븐스 vs 휴스턴 텍산스> 경기였고, 2위는 <캔자스시티 치프스 vs 피츠버그 스틸러스>. 미국이 열광하는 것 하나만큼은 무엇인지 분명히 알았음.
- <오징어 게임 시즌 2>로 인해 다른 작품들이 적잖이 피해를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노르웨이 드라마 <라 팔마>는 그래도 1,22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2위를 했음. 톱10 작품들 중에서는 대부분의 작품들의 순위가 하락한 가운데, <오징어 게임 시즌 1>이 지난주 8위에서 3위로 상승.
- <지금 거신 전화는>은 4위, 1기 에피소드를 마무리 지은 <단다단 1기>는 7위를 차지. <단다단>의 경우 12주 연속 톱10에 머무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기도.
쇼 - 영어권 (조회수 / 시청시간 / 차트인)
|
1위(N) 크리스마스 게임데이: 레이븐스 vs. 텍산스 - 14,400,000 / 42,800,000 / 1주차
2위(N) 크리스마스 게임데이: 치프스 vs. 스틸러스 - 14,300,000 / 41,200,000 / 1주차
3위(▼2) 버진 리버 시즌 6 - 9,200,000 / 76,100,000 / 2주차
4위(N) 네 친구 네이트 바가치 - 6,300,000 / 6,700,000 / 1주차
5위(▼3) 블랙 도브 - 5,400,000 / 29,800,000 / 4주차
6위(Re) 벽난로 4K: 가상의 따뜻한 자작나무 벽난로 - 3,600,000 / 3,600,000 / 3주차
7위(▼3) 혼돈의 세상에서 - 3,000,000 / 19,900,000 / 5주차
8위(▼5) 완벽한 우리집으로 - 2,700,000 / 12,300,000 / 3주차
9위(N) 벽난로 4K: 탁탁 타오르는 가상의 가정집 벽난로 - 1,600,000 / 1,600,000 / 1주차
10위(Re) 버진 리버 시즌 1 - 1,300,000 / 9,900,000 / 4주차
|
- <오징어 게임 시즌 2>의 전 세계 올킬을 막은 프로가 하나 있으니 그게 바로 미국의 미식축구 이벤트였던<크리스마스 게임데이: 레이븐스 vs. 텍산스>였음. 2위를 차지한 <크리스마스 게임데이: 치프스 vs. 스틸러스>와 함께 크리스마스에서 선보였던 넷플릭스의 이 라이브쇼는 일단 미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스포츠가 미식축구라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음. 1위를 차지한 <레이븐스 vs. 텍산스> 게임은 9개국에서 톱10에 들었고, 1위를 차지한 곳은 미국 한 곳 뿐이었으며, 2위를 차지한 <치프스 vs. 스틸러스> 게임은 1위를 차지한 곳은 (당연히) 없지만, 톱10 국가수는 10개국이었음.
- 갑작스러운 대형 이벤트로 1위 자릴 다시 한 차지할 것으로 욕심냈던 <버진 리버 시즌 6>는 조회수가 늘언난 3위, 그리고 시즌 1의 톱10 진입을 만족해야 했음
-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있는 주이다 보니, 넷플릭스의 숨은 인기 콘텐츠 벽난로 시리즈인 <벽난로 4K: 가상의 따뜻한 자작나무 벽난로>와 <벽난로 4K: 가상의 따뜻한 자작나무 벽난로>가 6위와 9위를 차지했음. 재밌게도 두 작품 톱10에 들어간 곳은 북미와 유럽뿐임.
영화 - 비영어권 (조회수 / 시청시간 / 차트인)
|
1위(=) 페리 2 (벨기에) - 6,100,000 / 9,600,000 / 2주차
2위(N) Bhool Bhulaiyaa 3 (인도)* - 3,700,000 / 9,800,00 / 1주차
3위(▼1) 칠드런스 트레인 (이탈리아) - 2,300,000 / 4,000,000 / 4주차
4위(▲6) 움졸로 친구 사이 (남아공) - 2,000,000 / 2,900,000 / 2주차
5위(N)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일본) - 1,600,000 / 3,000,000 / 1주차
6위(▼3) 럭키 바스카르 (인도) - 1,500,000 / 3,800,000 / 5주차
7위(▼3) 지그라 (인도) - 1,400,000 / 3,600,000 / 4주차
8위(N) 페리 (벨기에) - 1,400,000 / 2,500,000 / 1주차
9위(▼3) 아마란 (인도) - 1,300,000 / 3,700,000 / 4주차
10위(▼2) 요요 허니 싱: 유명해지니 (인도)- 1,100,000 / 1,400,000 / 2주차
|
- 지난주 1위에 오른 영화 <페리 2>가 다시 한 번 1위 자릴차지하면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 여기에 1편이 8위에 자리해, 일단 비영어권 영화 차트에서는 <페리> 시리즈가 가장 주목받는 작품인 것은 분명함. 다만 <페리 2>는 23개국에서 톱10을 기록했음에도 1위를 차지한 곳은 한 곳도 없다는 것이 특이점이기는 함.
- 2위는 인도 영화 <Bhool Bhulaiyaa 3>로 이번 주 톱10 작품들 가운데서는 가장 많은 5개국에서 1위를 한 작품. 이 작품이 톱10에 진입한 국가수는 10개국임.
- 지난주 10위로 등장했던 <움졸로 친구 사이>는 4위로 순위가 뛰어 올랐고, 앨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는 5위로 등장. 이 작품은 일본 내 1위 작품이기도 함.
영화 - 영어권 (조회수 / 시청시간 / 차트인)
|
1위(=) 캐리 온 - 34,900,000 / 69,800,000 / 3주차
2위(=) 6888 중앙우편대대 - 23,300,000 / 50,400,000 / 2주차
3위(▲1) 그해 크리스마스에는 - 11,900,000 / 19,000,000 / 4주차
4위(▼1) 그린치 - 11,900,000 / 17,000,000 / 11주차
5위(N) 블랙라이트* - 7,600,000 / 13,300,000 / 1주차
6위(N)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 7,400,000 / 14,100,000 / 1주차
7위(▼1) 우리만의 작은 비밀 - 7,000,000 / 11,700,000 / 5주차
8위(Re) 그린치 - 6,300,000 / 10,900,000 / 7주차
9위(N) 비스트* - 5,900,000 / 9,200,000 / 1주차
10위(N)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 5,700,000 / 10,600,000 / 1주차
|
- <캐리 온>이 제목처럼 영어권 영화 차트를 캐리하는 중. 이번 주 1위 자릴 다시 차지하면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고, 2024년 최고 히트작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못 밖음. 3주 동안 누적 조회수는 1억 3,000만 뷰로, 넷플릭스 역대 조회수 톱10 진입을 눈앞에 둔 상황. 넷플릭스 역대 톱10(영화-영어권)의 기록을 살펴봤을 때, 탑 5 진입까지도 가능하리라 보임
넷플릭스 역대 톱10 (영화 - 영어권)
1위 레드 노티스 (2021) - 230,900,000 / 454,200,000
2위 돈 룩 업 (2021) - 171,400,000 / 408,600,000
3위 아담 프로젝트 (2022) - 157,600,000 / 281,000,000
4위 버드 박스 (2018) - 157,400,000 / 325,300,000
5위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2023) - 143,400,000 / 339,300,000
6위 그레이 맨 (2022) - 139,300,000 / 299,500,000
7위 댐즐 (2024) - 138,000,000 / 253,000,000
8위 오늘부터 히어로 (2020) - 137,300,000 / 231,200,000
9위 내 이름은 마더 (2023) - 136,400,000 / 265,900,000
10위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2022) - 136,300,000 / 320,300,000
- 타일러 페리의 신작인 <6888 중앙우편대대>는 조회수가 확연히 늘었음에도 <캐리 온> 벽에 막혀 2위 자릴 지키는데 만족해야 하는 상황이고, 크리스마스가 있던 주 답게 크리스마스용 영화들이 네 편이 자리했음.
- 신작들로는 기존 극장 개봉작들이 진입한 가운데, 이드리스 엘바가 주연을 맡은 <비스트>와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이렇게 두 작품이 톱10에 진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