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Gilmore 2 / 해피 길모어 2
연출: 카일 뉴어첵
각본: 아담 샌들러, 팀 헐리
출연: 아담 샌들러, 줄리 보웬, 알렌 코버트, 데니스 듀간, 크리스토퍼 맥도널드, 벤 스틸러, 제이크 호프먼, 배드 버니 외
제작: STXfilms, Happy Madison Productions
플랫폼: 넷플릭스 (영화)
공개일: 2025년 (전 세계)
-SNL의 잘 나가는 코미디언에서 <백만장자 빌리, 1995>로 성공적인 영화 데뷔전을 치른 아담 샌들러는 이듬해 개봉한 <해피 길모어, 1996>로 배우로서 확실히 자리 매김한다. 천방지축 돌아이 골퍼 해피 길모어의 대활약을 그린 이 작품은 박스오피스에서 대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아담 샌들러는 흥행 보증 수표가 된다.
그의 작품들을 보면 한결같이 놀라울 정도로 단순하고 유치한 코미디들이 빠지진 않지만, 그럴 때마다 놀라운 연기를 보여주는 진지한 장르에 출연함으로써(그것도 엄청 연기를 잘해서), 아담 샌들러 코미디를 빛나게 해주기도 했다. 뭐 어쨌든간에 이 모든 것의 발판이 된 작품이 <해피 길모어>였고, 나 또한 <해피 길모어>를 본 이후부터는 늘 나에게 있어 최고 배우는 아담 샌들러였다.
넷플릭스와 독점 계약을 맺으면서 아담 샌들러는 자신의 영향력을 극장이 아닌 넷플릭스에서 제대로 발휘하고 있는 지금, 그의 팬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나 들고 왔다. 바로 <해피 길모어 2>. 공개는 2025년이지만, 2024년 크리스마스에 팬들에게 선물처럼 예고편을 안겨준 것. (자신의 인스타계정을 통해 넌지시 알려주기는 했음)
아담 샌들러가 다시 한 번 골프채를 들고 해피 길모어로 나올 뿐 아니라, 전편에 출연했던 줄리 보웬, 알렌 코버트, 크리스토퍼 맥도널드, 데니스 듀간 등도 다시 나온다.(1편의 연출자였던 데니스 듀간 감독은 배우와 제작자로만 참여) 여기에 벤 스틸러, 제이크 호프먼, 배드 버니 등도 나오고.
아담 샌들러의 모든 히트작의 이야기를 함께 했던 팀 헐리 작가와 아담 샌들러가 함께 각본을 썼고, 연출은 <머더 미스터리>를 만들었던 카일 뉴어첵이 맡았다. 1990년대 골프 영화의 새로운 역사를 썼던 골프 영화로서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해피 길모어>의 두 번째 이야기가 약 30년 만에 돌아오는데, 2025년 넷플릭스에서 가장 사랑받을 영화라는 것은 확실하다. 아담 샌들러 작품이 평가는 박해도 팬들의 사랑은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 넷플릭스에서 이미 증명되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