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llbound / 엘리안과 빛나는 마법 모험
연출: 비키 젠슨
각본: 로런 하이네크, 엘리자베스 마틴, 줄리아 미란다
출연: 레이첼 지글러, 니콜 키드먼, 하비에르 바르뎀, 조 ㄴ리스고우, 네이선 레인 외
음악: 앨런 멘컨
제작: Skydance Animation
플랫폼: 넷플릭스 (영화)
공개일: 2024년 11월 22일 (전 세계)
-앤드류 아담슨 감독과 <슈렉, 2001>을 공동 연출했던 비키 젠슨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인어공주,1989>, <미녀와 야수, 1991>, <알라딘, 1992>의 음악을 맡았던 앨런 멘컨이 음악을 맡았고, <토이 스토리, 1994>, <토이 스토리 2, 1999> 등을 연출하며 픽사 스튜디오의 수장이기도 했던 존 라세터가 제작을 한 애니메이션 <엘리안과 빛나는 마법의 모험>이 오는 11월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만든이들 이름만으로도 화려함 그 자체다.
픽사를 떠난 이후, 존 라세터는 제작사(이제는 파라마운트의 주인이기도 한) 스카이댄스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스카이댄스 애니메이션의 수장으로 일을 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온 첫 작품이 애플TV+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었던 <럭, 2022>이었고 이제 두 번째 작품인 <엘리안과 빛나는 마법 모험>으로 돌아온 것.
<엘리안과 빛나는 마법 모험>은 럼브리아 왕국의 공주인 엘리안이 갑작스럽게 괴물로 변한 부모님과 럼브리아 왕국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 내용 자체로만 본다면 사실 큰 기대가 되는 것은 아닌데 과연 애니메이션 장인들이 이걸 어떻게 만들었을 지가 궁금하긴 하다.
주인공인 엘리안 역은 레이첼 지글러가, 괴물로 변한 엘리안의 부모는 니콜 키드먼과 하비에르 바르뎀이 맡았다. 성우진도 어마어마하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