少年的你 / 소년 시절의 너
연출: 증국상
각본: 임영침, 이원, 허이맹
원작: 구월희 ‘소년적니, 여차미려’
출연: 주동우, 이양천새, 팡인, 황각, 오월 외
제작: 허난 필름 그룹 외
수입: (주)더세컨드웨이브
배급: (주)바이포엠스튜디오 (한국 - 2024년)
개봉: 2020년 7월 9일 (한국), 2021년 4월 22일 (한국-재개봉), 2024년 8월 28일 (한국-재개봉) / 2019년 10월 25일 (중국)
-[안녕, 나의 소울 메이트], [먼 훗날 우리]를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주동우의 신작 [소년 시절의 너]. 이 작품은 지난 2019년 중국에서 개봉해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으며, 2019년 중국에서 개봉한 작품 중 외화를 합친 순위로는 9위, 중국 영화로는 8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린 작품이다.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를 연출과 각본을 담당했던 증국상 감독과 람윙섬 작가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 작품으로 원작은 동명의 소설이다. (흥미롭게도 소설은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표절 시비에 휘말리기도)
영화 [소년 시절의 너]는 학교 폭력을 소재를 다룬 작품으로 중국에서 크게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영화는 우등생 소녀 첸니엔과 문제아 샤오베이의 너무나도 아픈 성장기를 다룬 작품이다.
[소년 시절의 너]는 26회 홍콩 영화 비평가 학회에서 감독상을 수상했고, 홍콩 영화상에서는 작품, 감독, 신인배우, 여우주연, 촬영, 의상, 주제가, 각본상 등을 받으며 흥행과 비평에서 모두 좋은 성과를 기록한 작품이기도 하다. 주동우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안녕, 나의 소울 메이트]와 [먼 훗날 우리]를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을텐데, 그렇다면 이 작품을 지나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