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에이트 쇼 / The 8 Show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4. 4. 11.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더 에이트 쇼 / The 8 Show

 

연출: 한재림

각본: 한재림

공동 각본: 이현지, 송수린

기반: 배진수 (웹툰 '머니게임', '파이게임')

출연: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

제작: 매그넘나인, 스튜디오N, 롯데컬처웍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2024년 5월 17일 (전 세계)

 

-정말이지 넷플릭스는 쉬지 않고 새로운 콘테츠를 선보이는 중이다. 이 구역의 왕은 나라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찜해두고 플레이하기 벅찰 정도로, 넷플릭스를 보기 위한 시간조차 마련하는 것이 힘들 정도로 말이다.

 

[피지컬: 100 - 언더그라운드]와 [기생수: 더 그레이]로 글로벌 1등을 찍고([눈물의 여왕]은 tvN이니까 살짝 스킵), 선보이는 작품은 [더 에이트 쇼]다.([종말의 바보]도 대기 중) [연애의 목적], [우아한 세계], [관상], [더 킹] 그리고 [비상선언]까지 만드는 작품마다 영화 팬들의 주목도가 높았던 한재림 감독의 신작이기도 하다. 그리고 한재림 감독이 연출하는 첫 시리즈(드라마) 연출작이기도 하고. 당연히 한재림 감독의 첫 번째 OTT 오리지널 콘텐츠기도 하다.

 

한재림 감독의 선보이는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돈 때문에 혹해서 모인 8명이 어떤 사연을 갖고 있고, 어떤 캐릭터들인지, 그리고 어떻게 살아남을지가 지켜보는 것이 이 시리즈의 재미일 듯. 당연히 황동혁 감독의 [오징어 게임]과도 비교가 될 수밖에 없긴 하겠지만, 또 다른 재미가 있기는 할 것이다.

 

이 작품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한 배진수 작가의 <머니게임>과 <파이게임>을 각색한 작품으로 일단은 이 작품을 접한 원작 팬들을 포함해, 이런 류의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먹힐 작품이기는 할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이 쇼에 참가하는 8명의 인물로는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 류준열이 연기할 예정. 아쉬운 것은 이 작품도 어쩔 수 없이 배우 리스크가 있다는 점인데, 공식적으로 죄를 지은 사람과 대처가 조금은 아쉬웠던(뭐 이런 걸 끄집어내 난리를 친 미디어가 문제지만) 사람인데, 아마 시청자들 시선에서는 그렇게 곱게만 보이지는 않지 않을까 싶다.

 

한재림 감독은 [우아한 세계]에서 함께 했던 송강호 배우와 적으로 만나게 되었다. 두 사람 모두 시리즈(드라마) 형식은 처음이고, 각각 OTT도 처음인데 어찌될 지. 디즈니+의 [삼식이 삼촌]은 5월 15일 공개, [더 에이트 쇼]는 5월 17일 공개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