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gether | 투게더
연출: 조효진, 고민석
구성: 박현숙, 박아영
출연: 이승기, 류이호
제작: 컴퍼니 상상
배급: 넷플릭스
공개: 2020년 6월 26일 (전 세계)
-넷플릭스 코리아의 질주는 거침이 없다. 드라마, 영화, 버라이어티쇼까지 세계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생산에 불이 붙었다는 느낌이랄까. 드라마와 영화에서는 넷플릭스 자체 콘텐츠뿐 아니라, 공중파와 종편 등에서 퀄리티를 인정받은 작품들을 풀어내면서 조용히 K-Culture의 선봉꾼 역할을 한다고나 할까.
드라마, 영화뿐 아니라 넷플릭스 코리아가 신경을 쓰고 있는 카테고리가 버라이어티 쇼다. [범인은 바로 너]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시즌 2까지 이어진 [범인은 바로 너]는 나름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쇼 중에서는 성공적인 쇼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포맷의 쇼를 들고 왔다. [범인은 바로 너], [박나래의 농염주의보]를 넷플릭스와 함께 했고, 이 밖에 [뇌피셜], [위플레이] 등을 제작한 컴퍼니상상의 새로운 쇼인 [투게더]다.
[패밀리가 떴다], [런닝맨], [범인은 바로 너 1, 2]를 함께 했던 조효진, 고민석 PD가 새롭게 연출을 맡은 [투게더]는 예능에서는 정말 믿고 써도 되는 이승기와 대만 출신의 인기스타 류이호가 짝을 이뤄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두 사람이 아시아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면서 미션도 하고, 팬들도 만나고, 멋진 아시아의 풍경을 보여주는 쇼기도 한데, 무엇보다 예능 경험이 풍부한 이승기와 예능 경험이 전무한 류이호의 케미가 꽤 즐거움을 주는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영어 원제도 Together가 아닌 Twogether를 쓴 듯.
두 사람이 동갑내기 친구라고 하는데, 류이호는 1986년 8월생이고, 이승기는 1987년 1월생이니 애매해도 친구 먹을 수 있는 나이기는 하다. 오랜만에 건강한 청년들과 함께 하는 힐링 프로그램이 될 것 같고, 제작비에 연연해하지 않아도 됐을 쇼라고 생각하면 꽤 기대가 되는 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