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inary / 이매지너리
연출: 제프 와들로
각본: 제프 와들로, 그렉 어브, 브라이스 맥과이어, 제이슨 오렘랜드
출연: 드완다 와이즈, 파이퍼 브라운, 톰 페인, 베티 버클리, 티겐 번스, 매튜 사토, 베로니카 팔콘 외
제작: Blumhouse Productions
배급: 라이온스게이트
개봉: 2024년 8월 28일 (한국) / 2024년 3월 8일 (북미)
-공포 영화의 흔한 전략 중 하나가 전혀 그럴 것 같지 않은 존재를(특히나 귀여운 것들?) 무섭게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들을 아이들 혹은 연약하다고 보이는 존재 옆에 두게 하고. 블룸하우스 영화들이 그걸로 꽤나 재미를 보고 있기는 한데, 2023년만 해도 상반기에는 AI 인형을 공포의 대상으로 만든 [메간]이 있었고, 하반기에는 놀이공우너의 로봇 캐릭터를 내세운 [프레디의 피자가게]를 선보였는데 다 성공했다.
그 공식은 2024년에도 이어진다. 이번에는 오래된 곰 인형이다. 제목은 2024년 3월에 개봉하는 영화 [이매지너리]. 어린 시절 살던 집으로 이사를 온 제시카와 그의 딸 앨리스. 그 집에서 오래된 곰인형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 곰 인형이 심상치 않은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사실 짧은 줄거리만 보면 신선함은 없는 이야기지만, 그 이야기를 어떻게 펼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긴 하니 그걸 기대하는 수밖에.
이 작품을 연출한 사람은 제프 와들로 감독으로 [겟 썸, 2008], [킥 애스 2: 겁 없는 녀석들, 2013]과 최근에는 [트루스 오어 데어, 2018]와 [판타지 아일랜드, 2020]등의 공포 영화를 연출했었다.(공포 장르에 감은 있는 사람)
주인공 제시카 역은 드완다 와이즈(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출연)가 맡았고, 곰 인형에 애착을 갖는 딸 앨리스 역은 파이퍼 브라운이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