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시민 / Brave Citizen
연출: 박진표
각본: 여지나, 현충열
원작: 김정현 (웹툰 ‘용감한 시민’)
출연: 신혜선, 이준영, 박정우, 박혁권, 차청화, 여지나 외
제작: 스튜디오N, 볼미디어, 오스카10스튜디오
배급: 마인드마크
플랫폼: 웨이브
개봉일: 2023년 10월 25일 (한국)
-그림 잘 그리기로 유명한 김정현 작가가 지난 2014년 코미코를 통해 선보였던 만화 <용감한 시민>. 소시민이라는 이름의 주인공이 기간제 교사가 되었으나, 정교사가 되기 위해서 참을 인자를 계속 되뇌이는 중, 이 놈의 학교에 진짜 손 좀 봐야 할 나쁜 놈의 XX가 있어 한 대 쥐어 박고 싶은 것을 꾹 참다가 결국은 고양이 탈을 뒤집어 쓴 채 용감한 시민으로 활동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만화를 봤을 때도 이건 드라마화하거나, 영화를 만들면 딱 어울리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서야 실사화된 것을 만나게 되었다. 당시만 해도 이 주인공 역을 누가했으면 좋을까 고민했었는데 그 당시는 생각하지도 못했던 신혜선이 바로 그 주인공을 맡았다.
쉽지 않은 캐릭터일텐데, 신혜선은 또 이걸 꽤 잘해낼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용감한 시민의 대활약을 일단 기대는 하지만, 학생 같지 않은 일진과 선생 같지 않은 정의의 사도와의 대결이 중심에 있기도 한데, 이걸 어떻게 그려냈을 지.
이 작품의 연출은 영화 [내 사랑 내곁에], [그 놈 목소리], [너는 내 운명] 등을 연출했던 박진표 감독이 맡았는데, 유머가 있는 액션 영화를 찍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속도감이 생명인 작품인데 솔직히 예고편을 보면…걱정부터 앞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