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stro / 마에스트로 번스타인
연출: 브래들리 쿠퍼
각본: 브래들리 쿠퍼, 조쉬 싱어
출연: 캐리 멀리건, 브래들리 쿠퍼, 맷 보머, 마야 호크, 사라 실버맨, 기데온 글릭, 미리암 쇼어, 알렉사 스윈튼 외
제작: Sikella Productions, Ambling Entertainment, Lea Pictures, Fred Berner Films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배급: 넷플릭스
개봉일: 2023년 11월 22일 (북미-극장)
공개일: 2023년 12월 20일 (전 세계)
-로켓의 목소리 연기로 외모를 상상하게만 만들었던 브래들리 쿠퍼가 그 멋진 파란 눈과 미소를 보여준다. 게다가 [스타 이즈 본, 2018] 이후 두 번째 연출작으로. 배우뿐 아니라 감독 브래들리 쿠퍼로서도 놀라운 성과를 보여준 브래들리 쿠퍼가 선택한 두 번째 연출작은 [마에스트로]. 당연히 이번에도 그가 주연을 맡았다.
영화 [마에스트로]는 전설적인 지휘자 레너드 번스타인(1918-1990)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그의 일대기만 그려도 흥미로웠겠지만, 브래들리 쿠퍼는 레너드 번스타인의 일대기에서 그의 아내 펠레치아 몬테알레그레(1951-1978)와 결혼 생활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사실 이 프로젝트는 꽤 오래전부터 준비를 했던 작품으로 마틴 스코세지 감독이 연출을 맡기로 했던 작품이었다. 그러다가 [아이리시맨] 프로젝트와 겹치면서 감독 자리에서 내려왔고, 브래들리 쿠퍼에게 연출까지 제안한 것. 물론 그 사이에 스티븐 스필버그도 고려했다고 할 정도니 이 작품에 대한 할리우드의 관심도가 그만큼 높았다는 것.
브래들리 쿠퍼가 연출과 각본 그리고 주연을 맡았고, 개리 멀리건이 레너드 번스타인의 아내였던 펠레치아 몬테알레그레 역을 맡았다. 맷 보머, 마야 호크, 사라 실버맨 등이 출연하고. 그리고 이 작품은 출연진보다 눈길이 가는 것은 제작자 명단인데, 마틴 스코세지, 스티븐 스필버그 그리고 토드 필립스까지 놀라운 리스트다. 이들이 모여 브래들리 쿠퍼에게 힘을 실어주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