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경 여행기
연출: 이종필
극본: 손미
출연: 이나영
특별출연: 구교환, 길해연, 박인환, 서현우, 선우정아, 심은경, 조현철, 한예리 외
제작: 더 램프(주)
플랫폼: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8개
공개일: 2023년 5월 24일 (한국 외)
-이나영(1979~)의 신작. 함께 살고 있는 원빈(1977~)의 신작 소식이 더 궁금하긴 하지만, 이나영 역시 다작을 하는 배우가 아니라서 신작 소식이 반갑기는 하다.
드라마로는 2019년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후 4년 만에 이나영이 선택한 작품은 이나영 같다는 생각이드는 [박하경 여행기]다.
제목에 사람 이름이 들어가있으니, 이 드라마의 주인공은 박하경이라는 것은 누구나 추측할 수 있을테고, 이제 궁금한 것은 이 박하경이 뭐하는 인물인가 일텐데. 드라마 속 주인공 박하경은 고등학교 국어선생이다.
이 드라마는 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는 박하경이 세상에서 사라져버리고 싶은 그 순간, 일주일에 딱 하루 토요일에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래서 제목이 [박하경 여행기]. 이나영 원톱의 드라마로 보면 된다. 그리고 특별출연으로 나오는 사람들은 매 에피소드마다 박하경과 연을 맺는 캐릭터라고나 할까.
이 작품의 극본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을 썼던 손미 작가가 맡았고, 연출은 이종필 감독이 맡았다. 이종필 감독은 이제훈, 구교환 주연의 영화 [탈주]를 연출했고(개봉 예정), 이 작품까지 연출한 것. 이종필 감독은 씨네21과의 인터뷰에서 손미 작가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고독한 미식가>의 여행 버전 같은 작품을 만들어보면 흥미롭겠다면서 시작한 프로젝트로 감독 말마따나 ‘명랑 킨포크’ 같은 드라마를 만들어보고 싶었다고 하는데…좋은 기운 주는 드라마였으면 하는 마음이 있기는 하다.